▲ SBA AI&DT 컨퍼런스 2020 포스터 (사진제공: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시 전략산업 진흥과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이 오는 14일(월) 빠르게 변해가는 디지털 환경에 발맞춰 AI 융합 비즈니스 및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하 DT)의 실질적 사례를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SBA AI&DT Conference 2020(SBA AI&DT 컨퍼런스 2020)’을 온라인에서 개최한다.
‘SBA AI&DT Conference 2020’의 주제는 ‘AI for your business, 성공하는 기업의 선택 AI 융합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조연설 ▲AI 솔루션 융합 및 접목 기업 사례 ▲스타트업 쇼케이스 등 3가지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첫 번째 ‘기조연설’ 세션에는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전 홍콩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비즈니스 중심 AI에서 AI 중심 비즈니스로’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김 대표는 네이버 AI 개발을 총괄하고 ‘모두를 위한 딥러닝’ 강의로 국내 AI 개발자의 교본으로 불리는 연사다. 주호재 삼성SDS 컨설턴트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한 장으로 요약하기’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해 가속화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사이클과 기업의 접근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AI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에 융합 및 접목한 기업 사례에 대한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뷰티 산업에서의 AI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끌고 있는 엄태웅 아트랩 대표와 AI를 기반으로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김영균 애자일소다 이사가 연사로 나선다.
마지막 세션은 스타트업 쇼케이스로 진행된다. ▲인공지능팩토리 ▲네오사피엔스 ▲커먼컴퓨터 ▲잼페이스 등 서울 유망 AI 스타트업 대표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AI 기술과 이에 기반한 서비스 및 솔루션을 피칭 방식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AI 융합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이들은 모두 ‘SBA AI&DT Conference 2020’에 참여할 수 있다. SBA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서울산업진흥원 공식 유투브 채널 ‘스바TV’에서 진행한다.
행사는 오는 14일(월)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5일(토)부터 13일(일)까지 이벤터스 신청링크를 통해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SBA는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SBA 박보경 전략산업본부장은 “시장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중소기업의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 제품, 서비스에 적극 접목해야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번 SBA AI&DT Conference 2020을 통해 비즈니스 관점에서 바라보는 AI와 기업의 빠르고 정확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많은 분들이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