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 올콘 아나운서 이연정입니다. 여러분, 미국 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시나요? 자유의 여신상, 그랜드 캐니언 같은 관광지부터 음식, 문화, 정치까지. 미국은 세계에 큰 영향력을 끼치는 나라죠. 무엇보다 글로벌 경제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공모전은 글로벌, 금융경제라는 두 키워드와 아주 잘 맞는 공모전입니다. 바로 DB김준기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2021 제11회 DB금융경제 공모전입니다. 공모 주제는 금융 관련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로 은행 및 보험 분야와 증권, 자산 및 금융경제 분야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접수 기간은 12월 1일부터 2021년 1월 11일까지입니다. 상금은 최우수상 1팀 500만 원, 우수상과 장려상은 각 300만 원, 가작은 각 100만 원이 수여되는 큰 규모의 공모전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상 특전으로 글로벌 금융탐방의 기회도 주어지는데요.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1팀에는 미국 탐방의 기회가, 그리고 나머지 장려상 팀과 가작 4팀에는 아시아 탐방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신청팀에게는 인당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1매가 증정되며, 응모작 제출팀에게는 팀당 VIPS 외식 상품권 10만 원권이 1매 증정됩니다. 근래 소개해 드린 공모전 중에 제일 혜택이 풍성한 공모전이네요.
지원 자격은 2020년 가을학기 기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이고요. 대학원의 경우 석사과정, 석박사 통합과정 4학기까지 참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2인 이하 단체 응모 가능합니다. 제출 방법은 논문 또는 기획안을 선택해서 제출해주시면 되는데요. 논문은 요약본 및 전문의 워드 파일로 제출해 주시고, 기획안은 실현 가능성에 주안점을 둔 참신한 제안 PPT 파일을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분량 제한은 없습니다. 신청서와 응모작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상장 및 상금 외에도 세계 금융전문가와 만날 수 있는 글로벌 금융탐방의 기회라니, 솔깃하지 않으신가요? 글로벌 금융탐방의 기회는 여러분의 빛나는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올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