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가 오는 11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 7홀에서 개최되는 겟잇쇼 킨텍스2020(구. 월드식품박람회&월드와인및주류박람회)‘에 참가하여 특허 유산균을 이용한 자사 숙취해소제 ‘칸의아침’을 선보인다.
메디톡스의 ‘칸의 아침’은 전통발효 효과를 이용한 숙취해소 제품으로 전통발효식품에 존재하는 수백 종의 유산균을 연구한 끝에 유산균들 중 숙취 원인인 알코올과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유산균을 찾아내는데 성공하여 만들어진 제품이다.
‘칸의아침’ 연구진은 칭기즈칸이 즐겨 마셨다는 몽골 전통 발효주 ‘마유주’의 유산균에 착안하여 제품을 개발했다. ‘마유주’에 함유된 유산균과 동일한 균종 중 효능이 우수한 균주를 발견, 제품화에 성공했으며 ‘칸의아침’은 숙취해소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 G마켓, G9 등’ 오픈 마켓과 편의점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칸의 아침’은 소비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며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메디톡스 ‘칸의아침’이 참가하는 ‘겟잇쇼(GetEatShow)킨텍스2020’은 지난 ‘월드식품박람회와 월드와인 및 주류박람회’가 올해부터 통합되어 개최하는 박람회로 전국의 다양한 식품과 주류 등을 선보이며, ‘홈파티, 혼술, 혼밥’을 컨셉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2020년 11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되며 사전등록 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행사 관련 자료나 문의사항은 전화 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