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가 정규 2집 Pt.2로 또 한번 글로벌 인기몰이에 나선다.
NCT는 오는 23일 '엔시티 - 더 세컨드 앨범 레조넌스 파트2(NCT ? The 2nd Album RESONANCE Pt.2)'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서는 신곡 '나인티스 러브(90's Love)'와 '워크 잇(Work It)'을 비롯한 8개의 트랙이 추가된 총 21곡을 만날 수 있다.
타이틀 곡 '90's Love'는 텐, 윈윈, 마크, 제노, 해찬, 양양, 성찬이 참여, 신나는 업비트와 그루비한 드럼,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올드스쿨 R&B 힙합 곡이다. 90년대 힙합과 R&B에 현대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져 뉴트로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가사에는 과거의 소중한 모든 것들은 시공간을 초월해도 가치가 있는 만큼 기억하고 즐겨서 NCT만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 다른 신곡 '워크 잇'은 쟈니, 유타, 텐, 정우, 헨드리, 재민, 지성이 참여,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 라인과 신나는 리듬의 신스 사운드,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댄스 곡이다. 소중한 가치를 깨닫고 진취적인 미래를 향해 한 발 더 나아가자는 멤버들의 다짐을 표현한 긍정적이고 유쾌한 매력의 노래다.
NCT는 정규 2집 Pt.1으로 10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의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서 105위에 랭크, 앞서 6위와 33위에 오른 데 이어 3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이들이 Pt.2로는 어떤 기록을 쓸 지 기대가 모아진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