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할 때마다 매운 음식에 대한 수요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CJ대한통운이 11일 발표한 '일상생활 리포트 플러스'에 따르면 확진자 수가 치솟았던 지난 3월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된 지난 8월 말 매운 식품 택배 물량이 급증했다. 이는 지난 2~9월 CJ대한통운의 식품 택배 가운데 하바네로, 떡볶이, 불닭발, 불족발, 불냉면, 불닭볶음, 매운라면, 실비김치, 마라 등 매운 식품 물량을 분석한 결과다.
리포트에 따르면 3월 한 달 동안 매운 식품 택배 물량은 작년 동기 대비 168.4% 뛰었다. 3월에는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최고 851명까지 치솟은 바 있다.
한동안 감소세였던 신규 확진자 수가 다시 반등한 8월 말에도 매운 식품 택배 물량이 동반 증가하는 현상이 확인됐다. 8월 한 달로 보면 매운 식품 택배 물량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40.6% 증가했다.
지난 7월 27일~8월 11일 50명을 넘지 않던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8월 12일부터 증가하기 시작하더니 같은 달 27일에는 441명까지 치솟았다. 정부는 결국 지난 8월 31일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했다.
국내에서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시작한 2월 이후로는 전체적으로 매운 식품 택배 물량이 증가했다. 올해 2~9월 매운맛 닭갈비 제품 택배 물량은 작년 동기 대비 709% 폭증했다. 매운맛 닭다리 구이와 떡볶이 택배 물량은 각각 247%, 143% 늘었다.
CJ대한통운은 "코로나19 압박감을 떨치려는 몸부림의 일환으로 사람들은 매운 음식 먹부림을 택했다"고 해석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