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테크니컬 스포츠웨어 출시
-특수 소재 적용한 티셔츠, 자켓 등
맥라렌이 9일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선보였다.
구체적으로 회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영국의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브랜드 캐스토어와 협력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처음으로 남성 테크니컬 스포츠웨어인 '캐스토어 컬렉션'을 출시한다.
한정판 캐스토어 컬렉션은 현대적인 스타일과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한다. 티셔츠 및 아우터 등 제품들은 고성능을 상징하는 맥라렌과 캐스토어의 브랜드 공통 요소에 정밀한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더해 완성했다. 여러 장의 천을 연결하는 솔기는 초음파를 활용 용접하듯 제작해 디자인 완성도와 내구성을 높였다.
또 열 전달과 배출이 용이한 안감을 사용해 효율성은 물론 초경량인 점이 특징이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부드러운 곡선과 육각형 격자 형태를 동시에 사용했다. 특히 활동성과 편안함을 위해 인체 공학 설계를 반영해 재단한 뒤 독특한 메쉬 구조로 마감했다.
제품에는 엔지니어링 기술도 활용했다. 소프트쉘 자켓의 경우 유선형 디자인과 무게를 줄이기 위한 특수 봉합 방식이 들어간다. 티셔츠는 태양열은 반사하고 자외선은 차단하는 특수 기법인 콜드블랙이 적용된 기능성 의류이다.
마이크 플루이트 맥라렌 CEO는 "브랜드 럭셔리를 적용한 제품을 통해 캐스토어 컬렉션 구매자 역시 실제 생활에서 똑 같은 가치를 경험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한국지엠, 부평공장 투자 계획 보류
▶ 폭스바겐, 신형 골프 R 공개
▶ 도요타, 4~9월 순이익 6조8천억원…작년 대비 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