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모빌리티, O2O 등 다양한 B2C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동종 업종간 경쟁도 심해지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고객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언택트(비대면) 바람이 불면서 기업들은 톡, 전화, 이메일 등 다양한 고객소통 채널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솔루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관리 솔루션에 정점에 있는 AI 오퍼레이션 전문기업 TWC(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는 오는 11월 9일부터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게이트’에 전화상담 기능을 통합한다.
클라우드게이트는 하나의 화면에서 카카오상담톡, 네이버톡톡, 웹챗, 챗봇, 이메일, 페이스북 등 여러 옴니채널에 대한 고객 문의 데이터를 확인하고 응대할 수 있는 AI 통합 상담 솔루션이다.
이번 전화상담 기능 통합을 통해 클라우드게이트 하나로 명실공히 다양한 채팅 상담 기능에 전화상담까지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보다 고객 상담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TWC 박민영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언택트 시대에 ‘온라인 통합 고객 상담과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라며 “통합상담솔루션 클라우드게이트는 전화상담 통합으로 옴니채널 토털 서비스를 실현한 솔루션이 되었다” 라고 설명했다.
한편 TWC는 클라우드게이트 전화상담 기능 통합 관련 이벤트 및 온라인 웨비나를 진행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