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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방 소비' 폭발의 전조?…'쓱데이' 6일간 매출 60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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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방 소비' 폭발의 전조?…'쓱데이' 6일간 매출 60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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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등 신세계그룹 17개사가 참여해 약 6200개 브랜드를 할인가에 판매한 ‘쓱데이’ 매출이 6400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달 26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사전 판매를 시작해 1일까지 7일 간의 판매 실적으로 전년 대비 36%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해외 소비가 불가능해지면서 ‘안방 소비’가 급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쓱데이’는 온·오프라인에서 고루 좋은 성적을 거뒀다. SSG닷컴 등 온라인을 통한 매출은 전년 대비 43% 증가했다. SSG닷컴이 매일 9시부터 선착순 10만명에게 배포한 1만원 할인쿠폰 ‘줍줍쿠폰’은 행사 첫날 2시간 안에 마감됐다.

이마트는 지난해 대비 매출이 2배 가량 늘었다. 이마트가 10월 31일 단 하루 40% 저렴하게 선보인 레드 킹크랩은 준비한 물량 15t이 하루만에 소진됐을 정도다. 작년 월평균 판매량의 4배에 달하는 물량이다. 스타필드에서는 1억원이 넘는 이동형 별장이 판매되기도 했다. 캠핑카도 13대 팔렸다.

신세계 관계자는 “이번 쓱데이를 통해 비대면 판매의 무한한 잠재력을 실감했다”고 말했다. 신세계면세점은 해외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한 ‘파워 셀러 대전’에서 약 66만명의 방문객을 유치했다. SSG닷컴이 처음으로 선보인 라이브커머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가 출연해 1만명이 넘는 시청자수를 기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도 자주, 톰보이 등 22개 브랜드를 네이버 라이브방송을 통해 판매했다. 시청자수가 20만명을 훌쩍 넘었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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