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자몽, 그 핵심은 자몽 속의 “나린진” 성분이다. 나린진이란 자몽 특유의 쓴 맛을 내는 천연 항산화 성분으로 건강관리에 좋은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있다. 또한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인 UCP를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할리우드 스타들은 물론 국내 유명 연예인들의 식단관리에 빠지지 않는 식품 중 하나이다.
하지만 특유의 쓴 맛 때문에 생과일로 먹기 보다는 음료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추세이다. 일상에서 자몽을 손질 후 들고 다니며 섭취하기는 쉽지 않아 나린진의 성분을 함유한 자몽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칼로리는 낮추고 맛과 휴대성을 높인 “티젠 자몽쏙”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차(茶)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티젠’이 금년 4월에 선보인 티젠 자몽쏙은 자몽 생과 1개 분량의 나린진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당류 0g 저칼로리에 간편한 스틱형으로 출시되어, 자몽의 장점을 살리며 휴대성 또한 높였다. 때문에 자몽의 맛을 즐기는 매니아층과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여성층에게 화제가 되며 품절대란이 일어나기도 하였다.
시중에 유통되는 타 제품들과는 달리 티젠 자몽쏙은 자몽착즙분말 1,000mg의 고용량을 함유하고 있으며 히비스커스 추출물, 녹차추출물과 함께 지방을 에너지로 바꿔주는 L-카르니틴 등 다양한 성분이 추가로 함유되어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잦은 배달음식과 줄어든 운동량으로 고민인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 16일(금) 부터 티젠 자사몰에서 단독으로 ‘집콕 관리 응원 EVENT’를 진행한다. 행사품목엔 티젠 자몽쏙은 물론 스틱형 에너지 드링크인 에너지티와 티젠의 대표상품인 콤부차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간내 행사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에어팟, 치킨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까지 증정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천고마비의 계절에 집에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관리 아이템 5종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티젠 김종태 대표는 “제품에 품절로 인해 아쉬워하는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기획전을 통해 올 가을 소비자들이 티젠 건강음료를 부담없이 마음껏 즐기며 건강하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