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디자이너 핸드백 브랜드 로사케이(ROSA.K)가 중국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티몰 글로벌(Tmall) 입점과 동시에 1차 오더가 완판됐다.
티몰 글로벌(Tmall)은 글로벌 인기 브랜드들만 입점할 수 있으며, 판매가 검증된 상품들만 중국 내 구매 고객에게 글로벌 배송을 제공하는 해외 직구 플랫폼이다.
2019년 하반기부터 티몰(Tmall)은 로사케이 측에 지속적인 입점 요청을 보내왔으며, 이에 로사케이는 철저한 중국 내 이커머스 시장분석과 6개월 동안의 준비과정 끝에 티몰(Tmall) 진출 및 입점 동시 1차오더 완판이라는 성공적인 결실을 맺었다.
중국 소비자를 사로잡은 카바스 모노그램 토트백은 강민경, 손담비, 차정원, 기은세, 효민, 전소미, 아이린 등 유명 셀럽 들의 선택을 받은 아이템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아 예약판매가 빈번히 일어나는 아이템이다.
국내 면세점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검증을 받은 로사케이는 코로나로 인해 면세점의 운영이 잠정적 중단된 상황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티몰(Tmall)과 함께 카오라(Kaola), 중국 최대 커뮤니티형 전자상거래 사이트 샤오홍슈(小??) 입점으로 중국 온라인 시장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적극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며, 그 성장세가 어디까지 될지 업계에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최근 로사케이 관계자는 “중국 및 국내에서 모노그램 패턴의 모조품 생산 및 판매가 성행하고 있어 법적 대응과 함께 정품 인증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이번 티몰, 카오라, 샤오홍슈 입점이 중국 고객들에게 로사케이를 안심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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