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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차코리아, 2021년식부터 하이브리드 라인업으로 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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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차코리아, 2021년식부터 하이브리드 라인업으로 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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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젤 아웃, 마일드&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채택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1년식부터 전 차종에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볼보차는 2040년 기후중립 달성을 위한 글로벌 본사의 탄소배출량 저감 액션 플랜에 따라 앞으로 모든 차종을 순수 디젤과 가솔린 엔진 대신 MHEV 및 PHEV로 대체한다. 이를 통해 더 높은 연료효율성과 정숙성, 강력한 주행성능을 제공하면서도 배출가스를 낮춘다는 계획이다.   

 2021년식을 시작으로 국내에 판매하는 전 차종을 대상으로 하며, 기존 순수 내연기관(D5–T4–T5–T6)을 대신해 새로운 전동화 파워트레인 선택권을 제공할 방침이다. 특히 한국시장은 세계 국가 중 최초로 디젤 엔진 판매를 전면 배제키로 했다.


 'B' 배지와 함께 선보이는 MHEV는 첨단 운동에너지회수 시스템이 2.0ℓ 가솔린 엔진과 결합한 엔진통합형 전동화 파워트레인이다. 48V 추가 배터리와 벨트 스타터 제너레이터, DC/DC 컨버터를 합친 형태로 전자제어식 브레이크 시스템이 에너지 회수 시스템과 상호 작용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기준 약 10%의 효율 개선 및 ㎞당 약 7g의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효과가 있다.

 이와 함께 수퍼차저 및 터보차저와 전기모터를 결합한 최고출력 405마력의 T8 트윈 엔진 PHEV 역시 새로운 배터리 및 전자제어식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한 형태로 개선한다. 특히 친환경정책에 따라 총 생산대수의 25%를 PHEV버전으로 달성한다는 글로벌 목표를 반영해 새로운 구성의 PHEV를 국내에 확대할 예정이다.  

 볼보차의 국내 파워트레인 구성은 이에 따라 B4(197마력), B5(250마력) 및 B6(300마력), 리차지 T8(405마력-전기모터 포함) 등으로 재편한다. 글로벌 생산일정에 따라 2021년식의 국내 출시시기는 차종별로 다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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