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이 창작자의 고민과 성장에 도움을 주고 창작활동을 돕는 멤버십 서비스인 ‘WE(C)’(위씨)를 공식 오픈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위씨는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직장인 등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클래스101은 위씨를 통해 매년 올해의 컬러와 프로젝트 메인 테마를 정해 그에 맞는 다양한 혜택과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해의 컬러는 ‘블루’로 해당 색이 가지고 있는 자신감, 신뢰 등의 의미를 녹여낸 혜택들로 창작자들의 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오프라인에서 주로 활동하던 창작자들이 위씨의 서비스를 이용해 온라인 영역에도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세부적으로 위씨에서는 성공적인 콘텐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창의력에 관한 전문적인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하는 ‘인사이트’ 영역과 각종 금전적인 혜택을 주는 ‘서포트’ 영역으로 나뉘어 있다.
‘인사이트’ 영역에서는 전문가 온라인 컨퍼런스 초대권과 클래스101의 클래스 수강권을 2달에 1번씩 무료로 준다. ‘서포트’ 영역에서는 클래스101 키트 패키지 구성품 최대 66% 할인, 개인 창작활동 또는 클래스 키트에 필요한 재료 및 도구 최대 15% 할인,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장비 대여비용 최대 30% 할인 등이 있다.
위씨는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격은 월 49,900원에 누릴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