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가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으로 사회적경제 지식 UP’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사회적기업 육성법에 따르면 국가와 지자체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회적기업가의 활동을 장려해야 한다. 이를 위해 매년 7월 1일을 사회적기업의 날로 정하며, 이날로부터 1주간을 사회적기업 주간으로 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러한 취지에 발맞춰 국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특히, 7월 1일부터 2주간 진행하는 이번 ‘사회적경제 지식 UP 퀴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에 앞장 서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을 소개하고, 이들이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사회 문제에 대하여 알리고자 한다. 퀴즈 이벤트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MG 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홈페이지 공지사항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하여 총 100명에게 커피 이용권을 증정한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사회적기업의 날은 사회적경제조직과 함께 지속성장하고자 하는 새마을금고중앙회에게도 뜻깊은 날이다”며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사회 문제 해결 및 일자리 창출에 탁월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고자 운영 중인 지원사업이다. 2018년 지원 이래 총 25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여 13억 원의 성장자금 및 개별 기업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