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펜타곤의 히트곡 '빛나리'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8년 4월 2일 공개된 펜타곤 미니 6집 'Positive'의 타이틀곡 '빛나리' 뮤직비디오가 1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넘어섰다.
앞서 펜타곤은 '빛나리' 발매 7개월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한 것에 이어, 발매 약 2년 3개월 만에 2억 뷰를 달성하며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입증했다.
'빛나리'는 누군가를 너무나도 사랑하지만 용기가 없어 차마 고백하지 못하고 주변을 서성거리는 짝사랑에 대해 표현한 곡으로, 피아노 메인 리프와 미니멀한 리듬이 돋보이는 유쾌하고 밝은 곡이다.
특히 '찌질이-머저리-거머리-겉절이'로 이어지는 독특한 가사와 '너드' 콘셉트, 매력적인 퍼포먼스가 화제를 모아 발매 한 달 만에 국내 음원사이트에 차트인했으며, 이후 10위권까지 순위가 상승하는 등 역주행 신화를 이뤄낸 바 있다.
펜타곤은 Mnet '로드 투 킹덤'에서 편곡부터 퍼포먼스까지 직접 참여해 '자체제작돌'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함은 물론 매 경연마다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로 호평받았다. 지난달 30일에는 파이널 경연곡 '바스키아'의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