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내 인기 세그먼트 공략으로 시장 확대
-6월30일 세부사항 공개 및 공식 론칭
시트로엥이 22일(현지 시간)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한 순수 전기 컴팩트 해치백 '뉴 e-C4'를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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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에 따르면 새 차는 신형 C4를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또 시트로엥이 경쟁력을 확보한 소형차 세그먼트에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확장, 전기차 추진 전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컴팩트 해치백 형태의 e-C4는 날렵하고 강렬한 인상이 특징이다. 특히 각을 살린 면과 부드러운 선이 적절히 조화를 이뤄 해치백 특유의 역동성과 SUV의 강인함을 동시에 갖췄다. 실내는 간결하게 다듬어 시트로엥 특유의 안락함을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새 차는 이와 함께 운전자와 탑승자의 신체적, 심리적 편안함과 기능적 편리함을 추구하는 '시트로엥 어드밴스드 컴포트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승차감을 크게 개선한 서스펜션과 어드밴스드 컴포트 시트를 비롯해 다양한 실내 신기술 및 감성품질을 높여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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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대는 PSA그룹의 멀티 에너지 플랫폼 CMP를 기반으로 만들었다. 파워트레인에 관계없이 동일한 핸들링과 첨단 기능, 스타일과 감성을 제공한다. 필요에 따라 높은 효율과 정숙성을 가진 순수전기차 또는 보다 강한 힘을 경험할 수 있는 디젤이나 가솔린 중 택할 수 있다. 자세한 제원 및 정보는 6월30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시트로엥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편안한 전기차를 공급하겠다는 전동화 추진 전략에 따라 올해 총 6종의 신차를 선보인다. 회사는 SUV와 MPV, 소형차, 상용차를 아우르는 전 세그먼트에 전동화 제품을 냐놔 대중화에 앞장서고 시장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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