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0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구박람회인 ‘2020 고양가구박람회’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2홀)에서 6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가구가 내 생활을 바꾼다‘삶의 가치! 가구가 내 생활을 바꾼다’라는 슬로건으로 일산가구단지와 고양가구단지 등지에서 약 120개 업체, 1000여 개 가구 브랜드가 참여해 약 700개 부스에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박람회 새로운 시도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외출이나 전시회 등에 참여를 꺼리는 소비자들을 위하여 2020 고양가구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에 박람회가 열려서 소비자가 오프라인 박람회를 직접 가지 않아도 동일하게 둘러볼 수 있어 가구 박람회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는 새로운 장을 열게 되었다.
온라인 박람회는 오프라인 박람회의 일정에 맞춰 ▲사전 오픈(6.18~6.24) 기간이 선행되고 이후 ▲동시 오픈(6.25~6.28)과 ▲사후 오픈(6.29~7.5) 순으로 진행된다.
비대면 온라인 경품 추첨작년에 다양한 경품으로 소비자의 호응이 좋았던 경품 추첨 행사는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열지 않기로 했지만 코로나19 사태에도 고양가구박람회를 찾아 주신 참관객을 위하여 올해는 박람회 기간(6.25~6.28) 동안 매일 오후 6시에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로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기획사 관계자는 “비대면으로 치러지는 경품 추첨 행사로 소비자에게 안전과 경품이라는 두 가지 행복을 다 줄 수 있고, 참관객을 위해 준비한 2,000만원 상당의 양문형 냉장고, 건조기, 에어 드레서, 드럼세탁기, 진공청소기, 55인치 TV, 공기청정기, 무선 청소기 등의 경품이 많은 분들에게 이 어려운 시기에 소소한 행복을 주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고양가구 온라인·오프라인 가구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콘셉트의 가구들과 최신 가구 트렌드가 반영된 2020 신상 가구들까지 직접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다. 인테리어 소품 등도 준비돼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양질의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최신 가구 트렌드를 한 눈에국내 가구는 물론, 수입 유명 브랜드와 자체 브랜드도 참가하는 온라인·오프라인 고양가구박람회를 통하여 아파트 실내 인테리어와 싱크대, 중문에도 채택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무광 가구가 최신 트렌드인 가운데 예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무광 가구들을 선보일 예정이고, 욕실에 은은한 향을 낼 수 있는 캔들과 주방이나 거실에 포인트를 더해주는 푸른 식물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입주 시기가 임박한 파주 운정 한울마을 아이파크와 김포 한강 메트로자이 아파트 입주민들의 신혼가구 및 입주가구 문의가 벌써부터 잇따르고 있다는 것이 고양가구박람회 관계자의 전언이다.
안전 관람을 최우선으로 진행코로나19 때문에 킨텍스 전시장과 행사 주최측 모두 안전한 가구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1단계(전시장 입구, 외곽), 2단계(로비), 3단계(전시홀 입구, 하역장 입구 및 로비), 4단계(전시장내부)로 구분하여 방역 및 소독작업과 안전요원들을 배치하여 비닐장갑 배포,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 마스크 착용 상태 확인, 체온 측정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양시가구협동조합 관계자는 “안전한 관람을 위해 거리두기 발판 스티커와 비대면 휴게공간을 설치하고 알콜 냄새와 피부 자극을 싫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서 친환경 무알콜 손소독젤과 소독제 등을 각 부스에 비치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6월 25일~ 6월 28일 4일간 개최2020 고양가구박람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사전 등록을 진행하면 현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관람할 수 있다. 2020 고양가구박람회 관련 문의는 고양시가구협동조합으로 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