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어솔루션기업 네오에스티지의 네오큐어 공기청정기가 집중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공부청정기’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네오에스티지는 피로감, 졸음 등 집중력 저하를 유발하는 이산화탄소 제거 및 산소 발생 가능 공기청정기 ‘네오큐어’를 개발했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수업이 장기화 됨에 따라 학습 환경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네오큐어 공기청정기가 주목을 받고 있다.
네오큐어 공기청정기는 식물의 탄소 동화 작용과 유사한 네오큐어만의 특허 기술을 이용해 이산화탄소, 이산화질소 등 유해가스 제거와 동시에 산소를 발생시킨다. 건설환경시험연구원 실험 결과 네오큐어 공기청정기는 4㎡ 챔버 내 초기농도 2,000ppm 이산화탄소를 60분 동안 68% 제거했다. 또한, 아세트알데히드, 톨루엔, 암모니아 등 5대 가스 및 스모그 원인물질 등을 90% 이상 제거했다.
또, 네오큐어 공기청정기는 유해물질 발생이 없고, 대용량 필터로 넓은 공간에서 강력한 탈취, 공기 케어가 가능하다. 실시간 청정도 표시 및 4가지 설정 모드 기능도 있어 상황 별 공기 청정이 가능하다.
네오에스티지는 거실 외 공부방, 차량 등 비교적 좁은 공간에서 공기 케어가 필요한 소비자들을 위해 네오큐어 미니도 판매하고 있다. 네오큐어 미니 제품은 네오큐어와 동일한 기술 적용 및 저렴한 가격으로 집중이 필요한 공간에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 학부모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손영환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학습하는 환경이 중요해지면서 네오큐어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오염된 환경으로 환기가 어려운 시대에, 네오큐어를 통해 더욱 쾌적한 공기와 집중력 향상을 동시에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