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4

‘깡’, ‘놀면 뭐하니?’ 방영 후 인기 급상승...‘1일 3깡’ 현실화되나?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연예팀] 비 ‘깡’ 뮤직비디오가 재조명받고 있다.

금일(19일) 케이팝레이더 측은 “역주행 중인 비의 ‘깡’ 공식 뮤직비디오가 18일 공개된 케이팝레이더 일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차트에서 16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깡’의 폭발적인 반응은 유튜브에서 시작됐다. 지난해 11월 유튜브 채널 ‘호박전시현’에 업로드된 ‘1일 1깡 여고생의 깡(Rain-Gang) cover’ 영상은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어 3월 같은 계정에 업로드된 풀버전 역시 누적 조회수 250만 건을 기록하며 또 한 번 화제를 모았다.

온라인 상의 밈(meme)으로만 여겨지던 ‘깡’ 열풍은 16일 MBC ‘놀면 뭐하니?’에 소개되며 오프라인에서도 인기를 모으기 시작했다.
 
이 인기는 차트에서 바로 증명됐다. 13일 케이팝레이더 일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차트에서 161위였던 ‘깡’은 ‘놀면 뭐하니?’ 방영 직후 17일 하루 동안 조회수 47만 6330회를 기록하며 16위에 올랐다. 5일 만에 145계단이나 상승했다.

이와 관련 케이팝레이더 측은 “지난 일주일간 가수 비에게 발생한 총 216만 건의 조회수 중 94%에 해당하는 203만 건이 국내에서 발생했다”며 “이는 실제로 ‘1일 3깡’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돌이 대거 포진하고 있는 뮤직비디오 조회수 차트에서, 국내 조회수만으로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은 대단한 기록”이라고 덧붙였다. ‘깡’ 뮤직비디오 재생이 역주행에 영향을 미친 것.(사진제공: 스페이스오디티)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