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정통 미국식 국제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t. Johnsbury Academy Jeju, 이하 SJA Jeju)는 2020~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온라인 라이브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개교 3년을 맞이한 SJA Jeju는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첫번째 미국식 국제 학교로 약 3만여 평 규모의 캠퍼스와 함께 체육관, 수영장, 아트센터 등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177년 전통을 자랑하는 미국 동북부 지역의 명문 사립 고등학교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SJA)’의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만 3세(Pre-K3) 부터 고등부 12학년까지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의 핵심 교육 철학은 학생들이 스스로 질문하고, 답을 찾는 ‘탐구 기반 학습’이다. 탐구 기반 학습이란 교사의 일방적 강의로 진행되는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최대한 많은 질문을 던질 수 있도록 유도해 자발적 학습을 실현시켜준다. 이 같은 ‘상향식(Bottom-Up)’ 수업은 학생 스스로 묻고 답하는 과정에서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책을 찾으며 성취감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SJA Jeju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입학설명회는 자녀의 진학을 위해 고민하는 예비 학부모와의 실시간 소통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SJA Jeju의 교육 철학 및 교육 과정에 대한 소개는 물론 SJA Jeju의 입학처장 바바라 론자크(Barbara Lonczak)와 입학처 주요 관계자가 직접 참여해 라이브 방송 중 접수되는 예비 학부모의 질문에 방송과 댓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답한다.
입학설명회는 오는 25일과 내달 9일, 23일 등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회 예비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주말 오전 시간대인 11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각 일정은 ▲4월 25일(토) 유치부/초등부/중등부/고등부 ▲5월 9일(토) 중등부/고등부 ▲5월 23일(토) 유치부/초등부 등 각 모집 대상별로 계획됐다.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의 총 교장 피터 토스카노 박사(Dr. Peter M. Toscano)는 “코로나19 여파로 진행하지 못하는 오프라인 입학설명회 대신 예비 학부모님들과의 실시간 소통에 초점을 맞춰 라이브 입학설명회를 준비하고 있다”며 “물리적인 제약이 없는 유튜브 라이브 입학설명회인만큼, 자녀의 국제중학교, 제주도 국제학교 진학 혹은 SJA Jeju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예비 학부모님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SJA Jeju 온라인 생방송 입학설명회 관련 문의사항은 SJA Jeju 입학처 전화 또는 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