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조정석의 ‘아로하’가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명품 OST’의 힘을 보여줬다.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 세번째 OST인 조정석의 ‘아로하’는 16일 오전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의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조정석은 극중 열연에 이어 OST 가창까지 참여하며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왔다. 그 덕에 조정석의 ‘아로하’는 지난 달 27일 발매된 직후 벅스 1위를 비롯해 다수의 음원차트 상위권을 싹쓸이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으며, 이후에도 꾸준히 상승세를 탄 결과 발매 20일만에 멜론 차트 정상까지 거머쥐는 저력을 발휘했다.
이와 같은 ‘아로하’의 기적의 역주행에는 극의 전개, 배우들의 캐릭터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역대급 편곡’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편안하고 설레는 감정을 담은 편곡이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대한 몰입도를 더욱 높이며 감동을 극대화시킨 것이다. 앞서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 다수의 히트 OST를 탄생시킨 스튜디오 마음C 마주희 프로듀서의 남다른 제작 능력이 이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도 제대로 빛을 발한 것으로 보인다.
또 ‘아로하’ 원곡이 세대를 뛰어 넘은 큰 사랑을 받았던 러브송인 만큼 조정석 버전의 ‘아로하’도 그만의 유쾌하고 따뜻한 매력으로 완성돼 호평을 얻었으며, 각종 뮤지컬을 통해 증명된 조정석의 가창력과 달달한 ‘꿀 보이스’ 역시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한 덕에 ‘롱런’에 성공할 수 있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최근 조정석의 ‘아로하’ 뿐 아니라 권진아의 ‘Lonely Night’(론리 나잇), 레드벨벳 조이의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규현의 ‘화려하지 않은 고백’, 어반자카파의 ‘그대 고운 내사랑’ 등의 리메이크 OST로 음원차트에서 순항 중이다. 드라마가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각 회차에 어울리는 테마별 OST 역시 시청자들의 ‘취향저격’에 성공했다.
이처럼 드라마 방영이 절반을 달려가는 가운데 내일(17일) 출시되는 6회차 테마곡을 비롯한 ‘슬기로운 OST’ 곡들이 드라마팬들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한편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3 조정석의 ‘아로하’는 현재 음원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