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윤 기자] 주어진 삶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목표를 꿈꿀 수 있다는 것이 ‘젊음’. 그 노력의 가치를 아는 사람들에게서는 충만한 삶의 에너지가 느껴진다. 이것이 모든 도전이 아름다운 이유다. - 편집자 주
‘스타 뷰티크리에이터 어워즈 by 퀸 오브 더 코리아 2020’(이하 ‘스타 뷰티크리에이터 어워즈’) 선발대회가 본선 진출자를 공개하며 최종 5인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뷰티 브랜딩 전문 회사 뷰티앤뷰와 BBNV(대표 우인식)가 마련한 이번 대회는 국내 최초 스타 뷰티 크리에이터 선발대회다. 이는 새롭게 열린 1인 미디어 시대에 잠재력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초대형 이벤트다.
총상금 1억 원을 걸고 진행되는 이번 대회 수상자는 해외 화보 촬영 및 퀸즈 세계 뷰티 대회 참가 등 주요 대회 진출, 각종 방송 출연 혜택, 해외에서의 대외 활동 등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인플루언서 1:1 전담 서포트 관리를 받으며 뷰티 크리에이터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3월25일 최종 5인을 선발해 ‘TOP 5’를 결정하는 본선 심사를 앞둔 가운데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본선 진출자들을 인터뷰했다.
미스코리아 정혜은은 현재 몽그랑츠를 운영하는 사업가다. 생명공학을 전공자로 뷰티 토탈샵을 운영한 경력을 가진 사업가로, 자신만의 뷰티 노하우를 전하는 뷰티 크리에이터가 되려고 이번 대회에 지원했다고 한다. ‘뷰티 마스터’로 성장해, 추후 한국은 물론 중국까지 진출하고 싶다는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Q. ‘스타 뷰티 크리에이터 어워즈 2020’ 대회 본선 진출 소감은?
“먼저 이렇게 좋은 대회와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과 재능을 가지신 분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는 기대와 설렘이 있다”
Q. ‘스타 뷰티 크리에이터 어워즈 2020’ 대회 출전을 결심한 계기는?
“스타 뷰티크리에이터가 되기에 좋은 재능과 책임감을 가지고 성장할 준비와 자세가 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또한 사회공헌과 리더의 책임을 다하는 뷰티앤뷰에서 주최하는 대회라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여 지원했다”
Q.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자신만의 차별화된 매력 또는 콘텐츠가 있다면?
“어디서도 보지 못한 뷰티 전문가! 오롯이 뷰티를 향한 ‘일편단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생명공학의 이론과 미스코리아 대회 경험, 뷰티샵의 스타일 노하우 등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이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뷰티크리에이터가 되고자 한다. 뷰티의 A부터 Z까지 알려주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싶다”
Q. 3월25일 예정된 본선 심사를 준비하며, 각별히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최선을 다하자’, ‘열심히 하자’라는 생각뿐이다”
Q. 이번 대회 출전이 지니는 의미는?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나?
“대회출전 이전부터 ‘과정을 통해서 성장하는 저 자신’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대회가 가지는 의미도 마찬가지다”
Q. 수상에 대한 기대감이 클 것 같다. 욕심나는 상이 있다면?
“수상에 대한 기대감보다 제가 스타 뷰티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싶다. 스스로 최선을 다할 수 없다면 상도 욕심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중국에 한국의 뷰티크리에이터로 진출해 보고 싶다”
Q. 자신을 한 단어로 표현하자면?
“진심을 다해! 최선을 다해! 뷰티를 사랑하는 ‘뷰티 마스터 정혜은’이 되고 싶다”
Q. 롤모델
“백종원 님! ‘뷰티계의 백종원’이 되고 싶다. 요리를 사랑하는 백종원 씨의 ‘열정’을 닮고 싶은 마음이다”
Q. 인사 한마디
“지금 무엇을 하든 힘들 때면 내가 꿈꾸는 ‘삶의 목표’를 생각한다. 힘들어도 참고 이겨 낸다면 그 꿈은 꼭 이루어질 것이다”
포토그래퍼: 윤호준
헤어: 코코미카 소은 실장
메이크업: 코코미카 영지 실장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