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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최종선택은 '차별화' 된 서비스…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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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최종선택은 '차별화' 된 서비스…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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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인뉴스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가 후원한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시상식이 열린다.

이번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은 소비자의 입장에서, 소비자 중심 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감동 서비스를 전하고 있는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찾아 시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은 소비를 넘어 브랜드를 사랑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췄다. 수준 높은 소비자 감동 서비스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는 물론이고 스마트 컨슈머의 신뢰를 얻고 있는 많은 브랜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행사는 생활, 스포츠, 애견부터 의료기기, 대학병원 등 각종 의료기관은 물론 친환경, 건축, 식음료, 건강기능식품, 공공기관 등 국내외 현명한 소비자에게 감동적인 서비스를 전하고 있는 각 분야의 우수한 4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했다.

소비자 중심, 신뢰, 공감, 환경과 지속 가능성 등 5가지를 중점으로 공정한 평가가 이뤄졌으나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기업, 기타 사회적 물의와 관련 있는 기업은 응모를 제한했다.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심사위원장인 김병도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는 “소비자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각 브랜드는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소비자 중심 경영을 펼치며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이 소비자 중심 서비스 문화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수상 기업에는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 상패 및 상장, 엠블럼 등이 주어진다.


서욱진 기자 venture@hankyung.com<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소비자 신뢰 기반 만족도 평가 … 서비스 방향도 제시"

심사평 - 김병도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

스마트 컨슈머, 소비자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각 브랜드는 소비자 중심 경영으로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경제신문사가 후원하고 헬스인뉴스가 주최한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은 소비자 감동 서비스 문화를 조성하는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발굴해 시상하고 격려했다.

또 소비자의 신뢰를 기반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평가했고, 소비자 감동 서비스 문화가 나아가야 할 기준점과 정책 방향까지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이 소비자 감동 서비스 문화 조성의 시작점이 되길 바라며 수상한 각 브랜드에 찬사를 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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