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글로우(EVERGLOW)의 글로벌 쾌속질주가 이어지고 있다.
4일 유튜브가 공개한 ‘전 세계에서 지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영상(Most viewed videos in the past 24 hours)’ 순위에 따르면 에버글로우(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 이런)는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 타이틀곡 ‘던던(DUN DUN)’ 뮤직비디오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던던’ 뮤직비디오는 순위권 아티스트 중 유일하게 일간 조회수 1000만뷰 돌파에 성공했으며, 하루 동안 얻은 ‘좋아요’ 수 또한 83만개가 넘는 등 독보적 수치를 자랑 중이다.
뿐만 아니라 에버글로우는 팝 아티스트들의 격전지 미국 음악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아이튠즈 TOP 앨범 차트에서 미니 1집 ‘레미니선스’는 8위로 진입하며 릴 웨인, 테일러 스위프트, 빌리 아일리시 등 쟁쟁한 톱 아티스트들의 앨범과 함께 TOP8를 형성했다.
타이틀곡 ‘던던’은 TOP 송 차트에서 73위를 달리고 있다. K-POP 중에서는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며,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어 보다 더 큰 폭의 순위 상승도 기대해볼만하다.
더불어 에버글로우는 전 세계 애플뮤직과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도 빠르게 점령 중이다. 애플뮤직에서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총 41개국에서, 아이튠즈에서는 총 17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에버글로우는 미니 1집 ‘레미니선스’ 발매 직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랭킹’ 및 ‘월드와이드 트렌드(Worldwide trends)’ 랭킹 등 글로벌 화제성 순위를 장악한 데 이어 뮤직비디오 공개 16시간 만에 조회수 1000만뷰 돌파,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 미국 차트에서까지 두각을 드러내며 ‘글로벌 슈퍼루키’라는 닉네임에 걸맞은 핫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편, 에버글로우는 ‘던던’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