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의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 임상 논문이 과학기술논문 추가 인용색인(SCIE)급 국제학술지에 게재됐다.
메디톡스는 13일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뉴라미스 볼륨 리도카인’의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하는 비교임상을 한 결과를 담은 논문이 ‘유럽미용피부과학술지’ 최신호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유럽미용피부과학술지는 SCIE에 등재된 국제 저명 학술지다.
원종현 울산의대 피부과 교수와 중앙대병원 피부과실의 공동 연구로 작성된 이번 임상 논문은 중등증 이상의 안면중앙부(광대 부위, 볼의 전내측, 광대 아랫부분) 볼륨 감소로 교정이 요구되는 성인 88명을 대상으로 무작위 배정방법에 따라 피험자 안면중앙부의 우측 및 좌측에 ‘뉴라미스 볼륨 리도카인’ 또는 미국 엘러간의 ‘쥬비덤 볼루마 위드 리도카인’을 주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구에 따르면 안면중앙부 볼륨 회복 정도 척도(MFVDS)에 따른 24주 시점 피험자의 개선 비율은 96.4%로 시험군과 대조군이 동일하게 나타났다.
시술 후 미용 측면의 만족도 평가(GAIS)에서도 24주 시점 피험자의 만족도가 시험군과 대조군 모두 100%로 나타났다.
원 교수는 “이번 임상시험은 필러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제품의 효능과 안전성을 확인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며 “해당 논문의 국제학술지 게재로 국산 필러의 우수한 효능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