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선보인 마카롱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다. 상품기획자(MD)가 소비자들에게 마카롱을 ‘하나씩만 사 달라’고 부탁할 정도다.
CU는 지난달 14일 ‘쫀득한 마카롱’(사진)을 선보였다. 중소기업 푸드코아가 만든 제품으로 녹차, 레드벨벳, 딸기 등 3가지 맛의 마카롱 3개를 1박스에 담아 판매한다. 일반적인 마카롱에 비해 크림이 많이 담겨있는 게 특징이다.
최근 점포마다 매일 품절될 정도로 인기다. 판매를 시작하고 지난 20일까지 판매액이 매주 2배씩 늘었다. 이달 들어 전체 제품 중 매출액 기준으로 3위에 올랐다. 인기 제품인 바나나우유, 도시락 등을 제쳤다.
쫀득한 마카롱은 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소비자들에게 알려졌다. 10·20대 여성 소비자들이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제품 후기를 공유했다. 현재까지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쫀득한 마카롱 게시글만 2만8000건이 넘는다.
점포에서 제품을 구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불만에 MD가 직접 편지를 썼다. 양윤경 BGF리테일 MD는 “다른 고객들이 맛 볼 수 있게 한 개씩만 구매해주세요”란 내용의 손편지(사진)를 CU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에 올렸다.
쫀득한 마카롱이 인기를 끈 이유는 가성비 때문이다.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파는 마카롱이 1개당 약 3000원대인데 반해 CU는 3개를 3200원에 팔고 있다.
CU는 공급을 맞추기 위해 푸드코아에 생산 설비를 2배 이상 늘려달라 요청했다. 이후 마카롱 맛을 추가할 계획이다. 크림치즈 초코크림 요거트크림 등 3가지 맛으로 나온 제품을 내년 1월까지 판매한다. 가격은 기존과 같이 3200원(3개입)이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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