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에이치비에코가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 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경닷컴과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집진기 분야 선도 기업인 YHB에코가 산업분야, 외식업(식품 분야), 축산분야 등 다양한 현장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 각각의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오염원 포집을 위해 포터블 집진기, 전기집진기, 대기오염 방지시설 등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별히 YHB에코는 히트 상품인 미스트크리너(오일미스트집진기)를 통해 사업 초창기부터 해외시장 판로에 나섰으며, 작년 기준 오일미스트 집진기 분야에서 세계시장 점유율 5위권을 달성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최근 3개년 수출 성장률 2,400% 및 매출 성장률 166%를 달성한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매년 30여회의 해외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지속적인 해외 판로 개척에 앞장섰으며, 최근에는 베트남 호찌민 기계산업전시회에 슬러지 크리너, 팩토리 에어크리너(공장용 공기청정기)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베트남 시장 개척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집진기는 산업현장뿐만 아니라 직화구이 식당 등 외식업소에서 발생하는 연기, 매연으로 인한 민원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 한 아파트에선 주민 수백 명이 대책을 세워달라며 서명을 하기도 하는 등 외식업소의 연기, 매연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위와 같은 민원 해결을 위해 서울시에서는 지난 3년간 매년 15개 업체에 악취 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시행했으며, YHB에코의 전기집진기도 이와 같은 사업에 해당된다. 또한, YHB에코는 주변 주민 민원뿐만 아니라 식당 내의 연기, 매연, 냄새 문제를 해결하는 푸드 에어크리너(식당용 공기청정기)를 선보이는 등 각종 대기오염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
YHB에코는 지속해서 성장하는 전 세계 집진기 시장에 대응하고자 유럽 CE 인증, RoHS 인증, 미국 TUV 인증, ISO9001(품질경영), ISO14001(환경경영) 취득 등 국제 기준을 따르고 있으며, 이를 인정받아 최근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 및 미스트크리너 세계 일류상품 선정을 이뤄냈다.
이와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YHB에코는 지난 6일 서울산업진흥원(SBA)가 주최하는 2019 서울 우수 중소기업(수출 우수기업 분야) 서울시장 표창장을 받았다.
YHB에코 윤하늘 전무는 “YHB에코는 산업, 외식업 등 모든 현장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등의 오염원을 포집하는 등 대기오염 방지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미스트 크리너를 중심으로 세계시장 점유율 확대 및 수출 증대를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좋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