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프씨바이오가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 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경닷컴과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1999년 설립된 에스에프씨바이오는 천연물에서 기능성 원료를 추출·분리해 식품원료, 천연물 신약,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유통하는 연구개발(R&D) 전문 기업이다. 에스에프씨바이오는 과일·채소 등 천연물의 새로운 종자(種子) 개발과 기능성 원료의 추출·분리, 이를 활용한 일반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 완제품의 생산·유통·수출까지 망라하는 시스템을 갖춘 연구개발(R&D)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 분야 우수기술 개발과 확산으로 농업인 소득증대 및 농식품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10월 18일 열린 ‘제21회 농림축산식품과학기술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받았다.
에스에프씨바이오의 대표 제품인 수박소다는 지난해 국내외에서 1,000만 캔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중소기업이 만든 음료로는 드물게 15개 나라에 수출했으며, 국내 코스트코와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2019년도 하반기에는 건강기능식품 출시에 집중하여 앙팡 브랜드의 면역제품인 ‘아이키즈 면역에프’ 제품을 출시하였다. ‘아이키즈 면역에프’는 온 가족 정상적인 면역 케어를 위한 제품이며, 엘더베리 맛으로 어린아이도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하였다. 건강을 생각한 앙팡 브랜드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함으로써 더 안전한 식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에스에프씨바이오의 비전을 담았다. 이 제품은 온라인에서 현재 판매 중이다.
에스에프씨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개발과 R&D에 집중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 출시 및 기능성 원료 개발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에스에프씨바이오 김성규 대표는 “앞으로 더 다양한 국산 식물을 재료로 하여 기능성 원료를 개발하는 데 심혈을 기울여, 중소기업도 R&D에 매진해 우수한 제품을 만들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반드시 보여주겠다”라는 포부를 가지고 꿈을 이루어 가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