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31.68

  • 1.39
  • 0.05%
코스닥

771.15

  • 1.72
  • 0.22%
1/5

샤인머스캣·엔비사과 등 프리미엄 과일 '인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샤인머스캣, 엔비사과 등 프리미엄 과일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이마트에 따르면 올 1~11월 프리미엄 과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가 특징인 엔비사과(사진)는 11월 전체 사과 판매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5%까지 높아졌다. 단맛이 강한 ‘장희 딸기’ 등 프리미엄 딸기 판매도 늘고 있다. 이마트에서 올 1~10월 프리미엄 딸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늘었다.

샤인머스캣은 올 들어 11월까지 125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포도가 이마트 과일 매출 1위에 오르는 데 결정적 기여를 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자신의 만족을 우선시하는 가심비가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프리미엄 과일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