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 전문업체 듀오백이 만든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리얼컴포트가 오는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SETEC에서 진행되는 '제 53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리얼컴포트는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효율적이고 성장가능성이 높은 소자본 창업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040세대에서도 워라벨과 함께 헬스케어 제품들의 인기가 대두되고 있다. 리얼컴포트는 헬스케어 시장을 선점하고, 의자 전문업체라는 모기업의 탄탄한 지원과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헬스케어 전문브랜드의 유통망을 구축하려는 건강전문매장이다.
리얼컴포트는 국내 헬스케어 시장에서 국내외 유명 브랜드들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안마의자부터 건강소품까지 구비한 국내 유일의 체험형 헬스케어 전문샵이다. PB브랜드로서 듀오백 의자 및 책상도 함께 판매 가능하여 매출 성장도 높으며 멀티샵의 장점으로 국내 유명한 헬스케어 브랜드들을 빠르게 도입할 수 있다.
또, 안마의자를 비롯한 고가의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본사가 무상 공급하여 가맹점주들의 투자비용 부담을 낮췄다. 11월 현재 리얼컴포트의 가맹점은 14호점까지 있으며, 2020년도에는 20개점 오픈이 목표다.
창업초기에 안마의자를 포함한 사전교육이 필요한 제품군에는 오픈 전 후 일정기간 동안 본사직원들의 1:1 교육이 진행되며, 오픈 후 1주일 동안은 판매직원들이 제품판매를 직접 하면서 추가 교육을 진행한다. 체험형 매장 특성상 유동이 많은 대형쇼핑몰 위주로 대형 유통사의 지역별 담당 MD와 점포 및 위치 별 입점 시 매출을 분석하여 입점 여부를 결정하며, 고객이 직접 체험 후 구매가 자연스럽게 이뤄지기 때문에 별도의 구입권유가 필요치 않는 장점이 있다.
전국적인 유통망을 구축하며 국내 대표 헬스케어 전문멀티샵으로 성장하는 리얼컴포트에, 늘어날 헬스케어 시장의 가능성을 향해 투자를 원하는 40, 50대 예비창업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창업박람회에 방문하여 상담한 예비창업자들에는 지역 적합성 평가 후 2020년도 전국 대형 쇼핑몰 입점 시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박람회 참가 사전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등록 시 입장료 없이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