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안 기자]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10월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직업전문학교에서 제37회 1급 기술강사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9월7일 실기시험에 합격한 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미려 회장의 협회소개 및 국내외 취업전략, 이번 연도 상반기에 개최되는 제11회 k-뷰티아트페어 공모전과 제12회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에 대한 개최 안내 및 민간자격증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으로 세미나가 진행됐다.
2교시에는 베네피트 코리아의 교육팀 이선재 부장이 요즘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관심도가 높은 브로우바 및 왁싱을 시연하였고, 이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함으로써 메이크업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 또한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베네피트 코리아의 회사소개 및 취업에 대한 정보로 강연이 이어졌다.
1급 기술강사까지 취득한 학생들인 만큼 취업에 대한 열의가 높았으며, 이번 취업강연을 통해 평소에 궁금했고 상세히 알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한 번 더 생각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어서 한국직업연구진흥원 박진성 회장의 ‘인성과 리더십’이라는 주제의 강연이 진행되며 참가한 학생들은 평소에는 많이 접하지 못한 인성이라는 강연으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이어진 특수분장 강연은 기본적으로 학생들이 알고 있는 단조로운 할로윈 분장이 아닌 얼굴 골격에 따른 섬세한 할로윈 분장을 시연하고, 머리장식 오브제를 구현했다. 송지환 아티스트는 세미나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마지막까지 열정적인 강연을 펼쳤다.
또한 2019 s/s 트렌드 메이크업이라는 주제로 이기성 아티스트가 강연이 진행됐는데 메이크업시연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기까지의 과정부터 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메이크업의 현장과 다양한 취업 분야를 소개했다.
세미나의 오전부터 시작된 1급 세미나는 자격증 수여로 마무리됐으며 안미려 회장은 앞으로도 1급 세미나를 통해 여기까지 공부하기 위해 힘써온 많은 학생을 위해 더욱 알차고 도움 되는 다양한 세미나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