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시스템, 제15회 ‘나눔IT, 세미나’ 실시
BNK금융그룹 IT센터에서 ‘Dream it, Make it with BNK’ 주제로 진행
부울경 지역 대학생 120여명과 최신 IT 트렌드 공유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 정보통신(IT)부문 계열사인 BNK시스템(대표 오남환)은 27일 부산 강서구에 있는 BNK금융그룹 IT센터 9층 다목적홀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Dream it, Make it with BNK’를 주제로 ‘나눔IT, 세미나’를 개최했다.개열었다최했다고 밝혔다.
제15회를 맞는 ‘나눔IT, 세미나’는 최신 IT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정보통신기술(ICT)산업 및 금융 IT기술의 미래 성장동력을 전망하는 지역 대표 컨퍼런스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부울경 지역 13개 대학교 IT 관련 학과 재학생 120여명이 참석해 IT센터 투어, 취업특강, IT 및 교양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최신 IT 트렌드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이경전 경희대학교 교수,백희성 KEAB 건축·디자인 대표 등이 강사로 초청돼 각각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으로 여는 새로운 미래’, ‘창의적 아이디어를 결과물로 만드는 메모법’ 등의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IT센터 투어에서는 지진에 대비해 건물과 지면을 분리하는 면진층과 모든 금융거래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종합 상황실 등 최첨단 시설을 경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오남환 대표는 “IT분야 최신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열어 지역 발전과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