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김이 신곡 'WHERE’S MY MONEY’로 새로운 변신에 나선다.
샘김은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서 오는 23일에 발매하는 디지털 싱글 ‘WHERE’S MY MONEY’의 첫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모노톤의 극명한 흑백대비 속에서 등장한 샘김은 블랙박스 카메라 속에서 반항기 넘치는 모습으로 밤에 거리 한복판에서 ‘WHERE’S MY MONEY’ 피켓을 들고 홀로 삐딱하게 선 채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이어 긴박한 속도감으로 내달리는 화면과 함께 빠르게 박자를 타는 드럼 비트는 이제껏 샘김이 주로 선보였던 노래들의 분위기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선사하며 과감한 시도를 예고한다. 매 음반마다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성장을 거듭해 온 샘김인만큼 이번 싱글에 거는 기대 역시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WHERE’S MY MONEY’뮤직비디오는 지난해 10월에 발매된 정규 1집 음반 ‘선앤문(SUN AND MOON)’의 뮤직필름을 시작으로 깊은 통찰을 통해 샘김의 비주얼맵을 그려 온 새가지비디오의 이인훈 감독이 연출을 맡아 환상의 호흡을 선보였다. 한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과감한 변신을 꾀하며 열정적으로 촬영한 ‘WHERE’S MY MONEY’뮤직비디오는 팍팍한 현실에 시원한 카운터 펀치를 날리는 샘김의 메시지가 돋보인다. 누구나 바라는 세속적인 가치부터 자신이 마음 속 깊이 갈망하는 어떤 것에 대한 채워지지 않는 허망함을 깊이있으면서도 재치있게 담아낸 가사가 매력적이다.
샘김이 직접 작사, 작곡한 이 곡에는 153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LA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싱어송라이터 니브(NIve)가 함께 미국 현지에서 작사와 작곡으로 참여해 시너지를 높였다.두 사람은 이번 싱글을 통해 처음으로 음악적인 교감을 나누게 되었으며, 다양한 고민을 나누며 꾸준히 작업을 진행해 왔다. 지난 15일에는 두사람의 SNS라이브를 통해 직접 기타를 치고 다양한 곡들의 커버를 자유자재로 선보이며 매력적인 음색으로 많은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에 자신만의 감성으로 무장해 온 두 사람이 처음으로 보여 줄 결과물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샘김의 새 싱글 ‘WHERE’S MY MONEY’는 오는 23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릍 통해 공개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