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일 셋 프리' 컨셉트,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에 적용
-모빌리티 내부 공간의 변화를 보여주는 퍼포먼스 선봬
현대자동차가 '2019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미래 사용자 경험(UX) 전략 방향성인 '스타일 셋 프리' 컨셉트를 적용한 공간과 다양한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 1월 CES 2019에 공개한 '스타일 셋 프리'는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인테리어 부품과 하드웨어 기기, 상품 콘텐츠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이다. 현대차는 이번 디자인 위크에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에 적용한 공간과 예술 작품을 통해 '스타일 셋 프리'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차는 현대디자인센터에서 제작한 자동차를 형상화한 조형물에 약 12분간 이어지는 프로젝션 맵핑 퍼포먼스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예술 작품을 소개했다. 또한 빛과 색상, 소리와 형태, 소재 등 3가지 컨셉트를 활용해 전시공간을 조성하고 각각의 예술 작품이 관람객의 참여를 통해 개인의 성향에 맞춰 전개되도록 구성했다.
한편, 현대차는 2020년 선보일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에 '스타일 셋 프리' 전략을 처음 반영한다. 이후 자율주행과 전용 전기차 기술 발달에 따라 적용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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