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중형차 최초 12개 스피커 적용
-보스 특허 기술 '센터포인트' 탑재
-11일 사전계약 접수 개시, 2.346만원에서 시작
현대자동차가 보스와 협력을 통해 개발한 고성능 사운드 시스템을 신형 쏘나타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보스가 현대차와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형 쏘나타에는 기존 LF쏘나타에 적용된 8개(기존 프리미엄 사운드 기준) 스피커 보다 4개 더 많은 12개의 스피커를 넣어 한 차원 높은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차가 중형 차급에 12개의 프리미엄급 스피커를 적용하는 것은 이번 신형 쏘나타가 최초다. 스피커는 전면의 중앙에 1개, 양쪽 측면 2개를 비롯, 측면 프론트 도어 각각에 2개, 리어 도어에 각 1개씩 총 6개, 후면 중앙 1개, 양쪽 측면 2개 등으로 구성된다.
보스만의 특허기술인 '센터포인트(Centerpoint)'는 2개 채널의 스테레오 음원을 차 환경에 적합한 다채널의 풍부한 서라운드 입체 음향으로 변환한다. 하나의 좌석에만 집중적으로 구현이 가능한 기존의 서라운드 기능과 달리 모든 탑승자들이 소리의 중심에서 음악을 듣는 듯한 경험을 제공해 준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또한 '속도 연동 음향 보정' 기술도 선보인다. 차 속도와 음원 크기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음량과 음색을 자동으로 최적화시켜 주는 기술로 운전자는 고속주행 시 주행소음 때문에 볼륨을 조정할 필요 없이 안정적인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이날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형 쏘나타의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가격은 스마트 2,346만~2,396만원, 프리미엄 2,592만~2,642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2,798만~2,848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2,994만~3,044만원, 인스퍼레이션 3,289만~3,339만원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가솔린 2.0, 개별소비세 3.5% 기준).
회사는 사전계약자 중 250명을 추첨해 현대 디지털 키가 포함된 선택품목 무상장착(1등, 30명),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무상장착 및 보스 헤드폰 증정(2등, 50명), 현대 스마트센스 무상장착(3등, 70명), 빌트인 캠 무상장착(4등, 100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20일까지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형 쏘나타의 구매 상담을 신청하고 평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LG 트롬 스타일러(1등, 3명), 갤럭시 탭 S4(2등, 5명), 보스 헤드폰(3등, 10명), 스타벅스 카페라테 기프트콘(매일 100명)을 증정한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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