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안 기자] 해가 바뀌고 축 처진 볼살에 시무룩해져 있다면 안티에이징 케어에 돌입해야 한다. 피부 탄력 섬유에 관여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더욱 쫀쫀하게 관리할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을 선택해 스킨 케어 단계부터 꼼꼼하게 신경 써야 하는 것.
좀처럼 베개 자국이 쉽게 없어지지 않고 몸무게의 변화 없이도 얼굴이 퍼져 보인다면 서서히 페이스라인이 무너지고 볼살이 아래로 처지고 있다는 증거. 또한 육안으로는 잘 보이지 않더라도 사진을 찍으면 어딘가 심술궂은 느낌이라면 부지런히 관리에 돌입해야 할 것. 탄력있고 탱탱한 볼과 날렵한 턱선을 사수하는 것은 노화의 기본이기 때문이다.
얼굴에 흐릿하게 생기는 주름은 해가 지날수록 선명해지기 마련이고 자외선 노출과 피부 속 콜라겐의 감소로 인한 탄력 저하는 물론 평소 사소한 습관들까지 모든 것이 피부 노화와 밀접하다. 무너진 페이스라인을 원래대로 회복하기란 어려운 일이지만 안티에이징 케어만 꼼꼼히해도 노화를 늦출 수 있다. 탄력 케어에 도움 될 뷰티팁과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STEP 1 . 평소 생활 습관 점검하루 아침에 처진 볼살에 탄력이 생기고 무너진 페이스라인이 위로 올려 붙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미 진행된 노화를 더디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평소 생활 습관을 체크해볼 것. 특히 피부에 트러블 흔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유난히 칙칙한 안색에 나이 들어 보인다면 탄력을 의심해봐야 한다.
탄력이 떨어진 얼굴은 울퉁불퉁해져 주름이 생기기 쉽고 근심 서린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의 고민인 미간 주름이나 팔자 주름은 어떤 표정을 짓지 않아도 본래의 나이보다 노안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팔자 주름과 미간 주름이 조금이라도 생길 기미가 보일 때는 거울로 표정을 체크하면서 고치려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피부 탄력에 관여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가 감소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노화는 피부 진피층의 두께를 감소시켜 피부 형태를 유지하는 기능을 망가뜨려 잔주름을 더욱 굵어지게 만드는 것. 따라서 근본적으로 주름을 지우려고 하기보다는 주름의 원인을 찾아 케어 하는 것이 노화를 늦추는 방법이다.
특히 겨울철 갑자기 생겨난 잔주름에 근심이 깊어지기 마련인데 여름에 비해 수분 섭취가 편저히 줄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수분 섭취에 세심한 신경을 써야 한다. 체내 수분과 함께 피부 표면의 수분이 대기 중에 증발되지 않도록 피부 보호막을 지켜내는 것도 중요하다.
STEP 2. 안티에이징 케어 안티에이징 케어의 기초는 바로 자외선 차단이다. 자외선은 노화를 일으키는 근본적인 문제가 되기 때문에 사계절 내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또한 탄력 케어를 위해 고가의 고기능 제품을 피부에 무리하게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과영양을 초래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알맞은 탄력 케어 아이템을 선택해 장기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볼살이 처지기 시작하면 팔자주름은 더 깊어지고 턱선 역시 무너지기 쉽기 때문에 주름에 도움되는 아데노신 등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해볼 것. 또한 탄력 케어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바를 때는 여유있게 시간을 두고 마사지 하듯 발라주는 것이 흡수율을 높여 더욱 효과적이다.
손바닥에서 제품을 충분히 녹인 후 얼굴 중앙에서 귀 주변을 쓸어 관자놀이까지 마사지하듯 발라 꽉막힌 림프선을 자극해 주는 것도 좋다. 이 때 피부 탄력 섬유에 관여하는 엘라스틴이 느슨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성 성분이 담겨있고 피부 보습막을 탄탄히 해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Editor’s pick]
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리프팅 세럼(코어탄력세럼) 피부 아미노산과 유사한 자연유래 성분들이 느슨해진 콜라겐과 엘라스틴 결합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주름 개선 기능 성분 아데노신과 탄력 펩타이드 성분, 9가지 식물 성분이 복합된 안티 링클 콤플렉스가 피부 코어 탄력을 잡아준다. 적당량을 덜어 손바닥의 온기로 주요 혈점을 자극해주면 유효 성분이 피부 깊이 스며들어 코어 탄력층 강화에 도움을 준다.
2 리얼베리어 인텐스 모이스처 크림 생기없이 푸석한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게 해주는 데일리 수분 크림으로 강력한 히아루론산이 48시간 피부 수분을 지켜 상처받은 피부를 진정해주고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3 라이크아임파이브 마일드 선스크린 사계절 내내 남녀노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가벼운 텍스처의 발림성과 촉촉한 흡수력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답답하지 않고 끈적임 없이 마무리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리얼베리어, 라이크아임파이브)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