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선 기자] 무대 위, 아래 어디서든 빛나는 피부와 완벽한 외모를 자랑하는 아이돌 스타. 외모는 따라잡을 수 없지만 피부라면 걱정하지 말자. 누구보다 탄탄한 스킨 케어 루틴을 지킨다면 아이돌 뺨치는 광채 피부를 가질 수 있다.
과거 어떤 여자 아이돌은 피부 관리 방법으로 ‘오래 씻기’를 꼽았다. 하지만 이 방법의 경우 피부 타입에 따라 약이 아닌 독이 될 수 있으니 본인의 피부 컨디션을 잘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추운 날씨로 인해 피부 고민이 날마다 늘어나는 겨울, 아이돌 스타가 직접 밝힌 관리 비법은 물론 활용하면 좋을 제품까지 한 번에 살펴보도록 하자.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 미인들이 입을 모아 비결로 꼽곤 한다. 하루 최소 2L 이상의 물을 마시면 좋지만, 실천하는 이가 많지 않다. 이런 경우에는 횟수를 정한 뒤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
먼저 자고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물은 보약이라는 말이 있다. 밤에 잠을 자는 동안 몸에서 수분이 빠져 나와 혈액의 농도가 진해지는데, 이때 물이 아닌 음식을 먹으면 소화를 위해 몸 안의 수분은 더욱 부족해지게 된다. 이에 바로 물을 마시면 좋은 것. 특히 공복에 먹는 물은 변비에도 효과적이다. 또 물을 마시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독소가 몸 밖으로 배출돼 피부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천연 팩 활용
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들로 천연 팩을 만들어보자. 가장 쉬운 천연 팩은 오이다. 오이를 잘 씻어 껍질을 벗긴 뒤 얇게 썰어 피부 위에 올리자. 수분 및 보습에 제격이다.
어떤 스타는 과거 방송에서 꿀과 우유, 밀가루를 활용한 천연 팩 제조 방법을 공개했다. 꿀, 우유, 밀가루를 1:5:3 비율로 넣고 잘 섞으면 팩이 완성된다. 팩을 얼굴에 바르고 10분에서 15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식초로 닦은 사과를 강판에 갈은 뒤 꿀, 밀가루와 섞으면 사과 팩이 완성된다. 사과에 함유된 비타민이 피부 미백에도 효과적이다.
마스크팩으로 간편하게 스페셜 케어
천연팩이 번거롭다면 마스크팩으로 간편하게 스페셜 케어가 가능하다. 실제로 많은 아이돌 스타가 마스크팩으로 피부를 관리한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다양한 효과를 가진 팩이 출시돼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특히 선인장, 노니 등 쉽게 접할 수 없던 원료를 활용한 팩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물빛미 선인장 마스크팩 스페셜 세트는 선인장 성분은 물론 백년초 열매, 특별한 특허성분이 함유돼 외부 환경에 의해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백년초 열매는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활력은 물론 보습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스페셜 세트에 스팟 세럼도 함께 구성했다. 선인장 인텐시브 스팟 세럼을 트러블 부위에 바른 후 마스크팩으로 한번 더 영양을 공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물빛미,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