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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 없는 한국, '똑똑한' 외국인 택시 서비스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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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ST모빌리티, '인터내셔널택시'에 ICT 서비스 개시
 -스마트패드, 키오스크 설치, 호출앱 제휴로 접근성 강화

 KST모빌리티가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주로 이용하는 '인터내셔널택시'에 스마트 호출시스템과 ICT 기술을 적용,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인터내셔널 택시'는 언어 능력과 인성 및 교양 면접 등을 통해 선발한 전문 드라이버들이 참여하는 외국인 대상 전용 택시 서비스다. 현재 서울에서만 350여 대가 운행 중이며,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입국장에 서비스 데스크와 콜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우버나 디디추싱 등 글로벌 호출앱을 이용할 수 없는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기술을 도입, 서비스 강화에 나선 것.

 우선 지난 22일부터 한국방문위원회 등과 함께 스마트패드와 키오스크 등 IC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헬프데스크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외국인의 주요 방문 거점인 명동, 강남, 이태원, 종로, 인천국제공항 등에 있는 세븐일레븐 편의점 및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의 365코너 등 총 10곳에 설치, 운영되며 이후 외국인 대상 모니터링 및 이용률 분석을 통해 전국적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KST모빌리티는 택시 기반의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카풀 허용을 두고 사회적 갈등과 논란이 큰 상황에서 한국의 교통상황에 최적화된 모빌리티 서비스를 지향한다. 단순 배차 연결을 넘어 택시의 공급품질 혁신에서 문제 해결의 출발점을 찾겠다는 게 회사 목표다. 연말에 택시회사 직영을 통한 운송상품 모델링, 인공지능(AI) 기반 배차 및 운영, 전문 드라이버의 체계적 양성 등 혁신형 택시 서비스 도입을 준비 중이다.  

 이행열  KST모빌리티 대표는 "외국인 대상 택시는 공항을 빠져나와 처음 제공받는 서비스로써 한국의 첫 인상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관문"이라며 "시내 호텔, 백화점, 은행, 편의점 등 주요 거점에 지속적인 스마트 호출 시스템을 확장하고 글로벌 호출앱과 제휴를 늘려 한국을 찾는 외국 관광객들이 스마트하고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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