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50, QX60 등 하이브리드 라인업 국내선 유지
-"신규 전동화 파워트레인 'e파워', 도입 시기 논하기 일러"
인피니티가 북미 시장에서 장기적으로 하이브리드 단종을 시사했지만 한국에선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유지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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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업계에 따르면 인피니티가 주요 시장인 북미에서 2019년형 신차부터 하이브리드 엔진을 배제한다. 신규 전동화 파워트레인 'e파워' 도입을 앞두고 숨 고르기에 들어간 것. 해당 지역 홈페이지와 판매사 측엔 2019년형 Q70, Q50 등에 하이브리드가 제외된 상품 가이드가 소개되고 있다 (관련기사 ▶ 인피니티, EV 보조 동력에 내연기관 활용).
그러나 국내에선 적어도 내년까지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유지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국내 인피니티 판매의 주력인 Q50 하이브리드는 물론 SUV QX60 하이브리드 역시 국내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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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같은 결정은 인피니티 글로벌 생산 및 판매 정책에 기인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인피니티는 주요 시장별로 권역을 나눠 생산 및 판매 계획을 조정한다. 특히 한국은 북미가 아닌 일본 생산 제품이 도입, 미국 및 캐나다 등과 라인업 조정 시기가 다르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Q50 하이브리드 등이 인피니티코리아의 주력 제품군으로 자리 잡은 만큼 단종설을 경계하는 모습이다.
올해 1~8월 인피니티코리아는 총 1,440대를 소비자에게 인도했다. 이 중 Q50S 하이브리드는 221대를 책임졌다. Q50은 소형 크로스오버 Q30(679대), 대형 SUV QX60(330대, 하이브리드 포함) 등과 함께 국내 판매를 주도하는 차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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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50 하이브리드는 V6 3.5ℓ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결합으로 최고 364마력, 최대 56.0㎏·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료효율은 복합 기준 ℓ당 12.0㎞(블루 스포트 프로액티브 트림 기준)다. 고효율과 고성능 모두를 아우르는 달리기 실력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했다는 게 업계 평가다. QX60 역시 직렬 4기통 2.5ℓ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조합으로 최고 233마력, 최대 33.7㎏·m의 강력한 성능에 복합 10.5㎞/ℓ라는 비교적 고효율을 인증 받았다. AWD 구동방식을 지원, SUV 본연의 상품성도 강조하고 있다.
인피니티코리아 관계자는 "각 주요 권역별로 생산 및 판매, 라인업 조정 일정을 독립적으로 운영한다"며 "북미에서 라인업 조정을 위해 하이브리드 판매를 점차 줄여가지만 한국 시장에선 이에 관계 없이 지속적으로 하이브리드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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