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기아차, 유로파리그 본격 마케팅 돌입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기아자동차가 UEFA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 리그 개막에 맞춰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유로파리그는 UEFA(유럽축구연맹, 이하 UEFA)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유럽의 명문 축구클럽 대항전으로, 이번 2018-2019 시즌은 9월20일(영국 현지시간) 본선 조별리그, 내년 2월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오는 2019년 5월29일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결승전이 열린다.

 올 시즌에는 첼시, 아스널, AC 밀란, 레버쿠젠 등을 비롯한 총 27개국 48개의 유럽 명문 클럽이 9월부터 12월까지 본선 조별리그를 진행하며, 본선을 통과한 24개 팀과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합류하는 8개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내년 2월부터 5월까지 결선을 치룬다. 


 앞서 지난 3월 조인식을 통해 18/19 시즌부터 20/21 시즌까지 3년 동안 UEFA 유로파리그 자동차 부문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 기아차는 매 시즌 평균 약 10억명이 중계 시청을 하는 세계 축구팬들의 축제 유로파리그의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먼저 UEFA 유로파리그 최초로 '공인구 전달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대회 기간 동안 공인구를 전달할 어린이를 선발한다. 공인구 전달 어린이 프로그램은 유로파리그 참가 클럽이 속한 국가의 8세 이상 12세 이하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시승객과 온라인 이벤트, 현지 유스 축구 클럽 연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총 205명의 어린이들을 선발해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계획이다.

 또 대회가 열리는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티켓 이벤트를 진행, 5,000명 이상을 경기에 초청한다. 이어 내년 3월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를 시작으로 결승전이 열리는 아제르바이잔 바쿠까지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축구 게임인 'UEL 데일리 판타지' 독점 프로모션 운영을 통해 각 매치데이별 최다 포인트 획득자에게 135유로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총 150명), 각 스테이지별 최다 포인트 획득자에게 250유로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총 6명), 최종 시즌 우승자에게는 750유로 상당의 온라인 상품권을(총 1명)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상품권은 유로파리그 홈페이지(https://www.uefa.com/uefaeuropaleague/)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유로파리그 참가 축구 클럽들의 유니폼을 비롯해 대회 공인구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UEFA 유로파리그에서 펼칠 마케팅 활동을 통해 거두고 싶은 가장 큰 성과는 시즌마다 얻게 될 6,000억원 이상의 홍보 효과가 아니라, 세계 축구팬들과 소통하고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라며 "세계적인 축제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기아차를 알리고 더 나아가 소비자와 함께할 수 있는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12기통 810마력 한정판 페라리, '머신으로 불러다오'
▶ [하이빔]현대차가 모빌리티 기업이 된다는 것은
▶ 렉서스 신형 ES300h, 풀옵션 출시 안돼…왜?
▶ 한국타이어, 닛산 6세대 알티마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