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채림 기자] 더위의 기세가 잠시 주춤한 것 같더니 언제 그랬냐는 듯 다시 기온이 오르고 있다. 선선한 가을이 다가오려는 것을 질투라도 하듯 물러날 줄 모르는 여름, 가벼운 메이크업이 절실한 계절이다. 제아무리 완벽하게 커버한 메이크업이라 한들 높은 습도와 고온의 날씨가 더해지면 지저분하게 무너지기 마련.
그렇기에 여름철에는 두터운 완벽 메이크업보다 가벼우면서도 피부에 밀착되는 ‘착붙’ 메이크업이 제격이다. 간혹 가벼운 메이크업을 했을 때 피부 잡티가 제대로 가려지지 않을까, 지속력이 약하지 않을까 걱정하는 이들이 많지만 사실 메이크업의 ‘두께’와는 상관없다.
실제로 아무렇게나 얹어 완성한 두터운 메이크업보다 소량을 사용해서 얇게 바르더라도 적당한 도구를 사용해 공들여 연출한 메이크업이 훨씬 오래간다. 얼마 남지 않은 여름, 꼭 가리고픈 결점은 커버하되 자연스럽게 마무리하는 내추럴 착붙 메이크업을 시도해보자. 시간이 지나도 밀리지 않는 착붙 메이크업 연출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목하길.
# 스킨케어 HOW TO
밀리지 않는 깔끔한 ‘착붙’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싶다면 먼저 스킨케어에 집중해야 한다. 속 피부는 촉촉하게, 겉 피부는 산뜻하게 마무리할수록 깔끔하고 뽀송한 여름철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여름철 스킨케어는 다른 계절에 비해 간소해도 된다. 피부 타입과 고민에 따라 토너-에센스-로션-크림 중 꼭 필요한 제품만 바르도록.
건조한 피부라면 에센스와 크림은 꼭 바르는 게 좋으며, 지성 피부라면 유분기가 많은 에센스나 영양 크림보다는 산뜻한 로션이나 젤 타입 수분크림을 발라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위해서는 끈적끈적하게 마무리되는 크림보다는 부드럽게 스며들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제품을 발라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
외출 준비로 바쁜 출근시간 혹은 주말, 급하다는 이유로 수분크림을 바른 뒤 바로 메이크업 제품을 바르면 밀리듯 발릴 수 있으니 얼굴을 톡톡 두드리며 충분히 흡수시킨 뒤 메이크업 단계로 넘어가도록 하자.
# 메이크업 HOW TO
메이크업 또한 스킨케어와 크게 다르지 않다. 물론 유수분밸런스를 잘 맞춰주는 가벼운 고밀착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적절한 도구를 사용해 최대한 얇고 고르게 얼굴에 펴 발라주는 것.
한 듯 안 한 듯한 자연스러운 스킨 메이크업이 대세로 떠오른지는 이미 오래.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제품을 바르기 앞서 자신의 피부 톤을 정확히 체크한 뒤 본연의 피부색을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살릴 수 있는 스킨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것이 좋다.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면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일 수 있으니 참고하자. 베이스를 바를 때 스펀지를 이용해 바르면 더욱 고르고 얇게 바를 수 있다. 파운데이션은 전용 브러시나 쫀득한 스펀지를 사용하자.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스펀지를 사용하는 경우, 스펀지에 수분 미스트를 살짝 적셔 촉촉하게 한 뒤 사용하면 오래 유지되는 촉촉한 메이크업이 연출된다. 뽀송뽀송한 피부 결을 완성하고 싶다면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루스 파우더를 묻힌 가부키 브러시로 얼굴을 가볍게 쓸여주면 도움이 된다.
# 에디터 추천 ‘착붙’ 뷰티템
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크림 라이트’ 유분 걱정 없이 오직 수분만 보충하고 싶은 이들에게 제격인 산뜻 버전 워터풀크림. 지성 피부와 수부지 피부에 제격이며 히알루론산과 스쿠알란 등의 함유로 바르는 즉시 수분이 터져 즉각적인 보습에 도움을 준다. 천연 유래 성분으로 트러블 걱정 없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쿨링 효과까지 있어 여름철 수분 케어와 애프터 선케어로도 좋은 제품이다.
2 ‘랑콤 뗑 이돌 롱라스팅 쿠션’ 5가지 색상의 쿠션 파운데이션. 본연의 피부 톤을 극대화한다. 촉촉하게 발리지만 보송하게 마무리돼 자연스러운 광채 피부를 완성하며 남다른 밀착력이 특징이다. 뗑 이돌 롱라스팅 파운데이션과 컨실러 등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완벽한 스킨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3 ‘클리오 매드 매트 립’ 우수한 발색과 밀착력을 자랑하는 매트 립스틱 제품. 총 18가지 컬러로 다채로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매트하게 마무리되지만 전혀 건조하지 않아 각질 부각 없이 깔끔한 매트 립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랑콤, 클리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