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기자] 화장은 여자들의 무기라고 했던가. 많은 변화를 불러오는 메이크업이라는 무기 앞에서는 대다수의 여성들이 당당함을 뽐낸다.
그러나 불가피하게 메이크업을 지워내고 민낯을 드러내야 하는 순간에서 고민인 이들이 적지 않다. 여러 커버와 보완이 가능한 메이크업과는 달리 민낯은 개인 본연의 이목구비와 피부 바탕이 그대로 드러나는 순간. 메이크업 전이나 후나 변함없이 미모를 자랑하는 윤아, 설리, 수지와 같은 민낯미인들의 특급 비밀을 따라잡아 보자.
STEP 1. 잡티 없는 피부를 위한 비밀
민낮에도 당당하게 미모를 뽐내고 싶다면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평소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를 소홀히 했다면 민낯의 당당함을 위해서 365일 계절불문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자.
햇볕에 그대로 노출된 피부는 붉게 달아올라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미, 잡티 등의 문제까지 생길 수 있다. 또한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 역시 민낯의 아름다움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니 잊지 말고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 줄것.
STEP 2. 세월의 흔적을 가려주는 비밀
민낯에 당당할 수 없는 조건 중에 하나는 바로 세월의 흐름에 의한 흔적이다. 세월이 흘러 나이가 들수록 이곳저곳 잔주름이 늘어나고 색소침착이 생겨 얼굴이 칙칙해 질 수 있다. 이러한 흔적을 메이크업으로 가려왔다면 민낯 앞에서는 그대로 드러나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세월의 흔적이 고민이라면 역시 꾸준하게 주름, 미백 개선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 관리를 해 보자. 스킨케어 단계에서 피부의 보습, 탄력증진, 브라이트닝 등에 효과가 있다가 알려진 아이크림으로 특히 주름이 고민인 부위를 관리해 볼 것. 그 후 수분팩 등을 사용해 수분 관리에 집중하면 촉촉한 피부로 주름을 관리할 수 있어 보다 당당한 민낯을 완성할 수 있다.
EDITOR’S PICK
01 헤라 선 메이트 프로텍터 자외선과 도시의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빈틈 없이 보호하고 피부를 젊게 가꿔주는 데일리 자외선 차단제.
02 쥬리아 리아체 인텐시브 리커버리 아이크림 2종 눈가 피부의 보습, 탄력증진, 브라이트닝 효과에 탁월한 아이케어 제품. 건강한 눈가 피부로 가꿔주는 2중 기능성 제품.
03 러쉬 카타스트로피 코스메틱 블루베리를 주원료로 해 피부의 부족한 수분을 더해주고 칼라민 파우더와 장미, 캐모마일이 건강한 피부 가꾸기를 돕는다. (사진출처: 쥬리아, 헤라, 러쉬,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