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젬마 기자] 피부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 가장 간편하고 손 쉽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으로 팩만큼 좋은 것은 없다. 특히 날로 진보하는 뷰티 시장의 흐름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팩이 출시되면서 팩은 어느덧 기초제품과 함께 필수 뷰티템으로 자리잡은지 오래.
팩의 효과와 함께 1일 1팩을 신봉하는 흐름이 거세게 흐르기도 했으나 이는 자칫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예쁜 옷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것은 아니듯 팩 또한 자신의 피부 타입과 컨디션을 반드시 체크한 후 사용해야 부작용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다. 올바른 팩 사용을 위해 피부 타입별 팩 사용 팁을 함께 알아보자.
# 지성피부
피지분비량이 많은 지성피부는 팩 사용 전 딥클렌징이나 스크럽을 통해 각질을 제거한 뒤 사용할 것을 권한다. 과도한 피지분비로 넓어진 모공에 제거되지 않은 노폐물로 쌓여있는 상태로 팩을 사용할 경우 트러블 유발 위험이 있어 결과적으로 팩을 사용하지 않느니만 못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 또한 마스크팩 종류 중 리치하고 끈적이는 제형이 많은 영양 타입보다는 보다 산뜻하고 보습 성분이 높은 수분 타입의 팩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건성피부
유분 생성이 활발하지 않아 각질이 쉽게 형성되는 건성 피부는 비타민과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피지 분지를 조절하며 각질 제거에 신경 써야 한다. 또한 다른 피부 타입에 비해 외부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건성 정도가 심한 피부는 팩 마스크만으로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바르고 자는 슬리핑팩을 얼굴에 두껍게 발라 숙면에 취하면 다음날 보다 보송한 피부를 만날 수 있다.
# 지복합성 or 트러블성 피부
우리나라 여성 가운데 가장 많은 타입으로 알려진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를 잘 맞춰주는 게 관건이다. 피부 내 유분 함량이 수분보다 지나치게 높을 경우 얼굴에 뾰루지나 여드름 등 트러블이 일어나기 쉬운 컨디션이 되기 때문에 되도록 크림형 제품보다는 젤 타입의 제품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마스크 팩 사용을 너무 자주할 경우 과도한 영양 공급으로 오히려 피부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 1~2회 정도를 권장한다.
(Editor’s Pick)
1 킵쿨 오션 마스크 아이스크림 팩(Keep Cool Drink Ocean) :: 칼슘, 마그네슘, 칼륨 등 풍부한 미네랄이 함유된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하고 장시간 수분 보호막을 형성시켜 촉촉함이 오래가도록 유지시켜 준다.
2 차앤박 프로폴리스 딥 모이스춰 팩(CNP Propolis Deep Moisture Pack) ::: 차앤박이 독자개발한 CNP MSR Complex가 함유되어 잠자는 동안 집중적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영양 슬리핑 팩
3 라헬 데이케어 수분젤(Rahel Day Care Hydro Gel) ::: 수분 충전과 진정 기능이 탁월한 알로에와 부활초, 선학초 및 병풀 추출물 함유로 예민한 피부도 편안하게 케어해주는 고수분 하이드로 젤 (사진출처: bnt뉴스 DB, 킵쿨, 차앤박, 라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