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폭스바겐 아틀라스, 美서 최고 안전등급 놓쳐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전방충돌방지 탁월하지만 헤드램프 성능 아쉬워

 폭스바겐이 새로 선보인 대형 SUV '아틀라스'가 미국 고속도로보험안전협회(IIHS) 충돌시험에서 안전등급 '톱 세이프티 픽(TSP)'을 획득했다. 

 7일 IIHS에 따르면 TSP를 받기 위해선 전면 스몰오버랩, 중간 및 측면 오버랩, 지붕 강도, 머리지지대 등 5개 충돌 항목에서 '우수(Good)' 등급을 달성하고, 전방충돌방지 평가에서도 고급(advanced) 또는 '탁월(superior)' 이상을 받아야 한다.  

 아틀라스는 전방충돌방지 시스템을 갖춰 TSP를 획득했다. 시속 약 20㎞에서 충돌을 완전히 회피했으며, 시속 40mph에선 충돌 속도를 27㎞/h까지 줄였다. 다만 지난해 신설된 헤드램프 평가 항목에 유효한 성적을 얻지 못해 최고 안전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에는 오르지 못했다. 북미 시장에서 경쟁하는 혼다 파일럿과 현대차 맥스크루즈(현지명 싼타페), 토요타 하이랜더 등은 해당 충돌시험에서 TSP+ 등급을, 기아차 쏘렌토와 현대차 싼타페(현지명 싼타페 스포츠), 닛산 무라노 등은 TSP 등급을 기록한 바 있다.

 IIHS는 "아틀라스의 헤드램프는 전반적으로 기능이 미미하거나(Marginal) 좋지 못하기 때문에(Poor), 우수(Good) 또는 허용(Acceptable) 등급을 얻으려면 개선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폭스바겐이 출시한 7인승 SUV '아틀라스'는 중국 시장에서 '테라몬트'란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테슬라 모델3, 예약 취소만 6만대 넘어
▶ [하이빔]유일한 합격, BMW 520d를 보는 시각
▶ 시트로엥, C4 칵투스 원톤 내놓고 5% 할인 돌입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