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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가 그 동안 쌓아 온 기술력과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시장에서 프리미엄 이미지로 거듭나고 있다. 이미 BMW, 벤츠 등 독일차에 타이어를 공급하는가 하면 고성능 스포츠카에도 신차용 타이어(OE) 공급을 확대하며 유럽 타이어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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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완성차업체들과 잇달아 신차용 타이어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파트너 관계를 공고히 하며 타이어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올초부터 BMW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에 타이어를 공급중이며, 최근에는 아우디 Q7과 SQ7 등에도 벤투스 S1 에보2 SUV를 납품하기로 했다. 이 타이어는 안쪽에 흡음패드를 장착해 소음을 줄이는 '사일런트 타이어'다.
이미 지난 2월부터 A4와 S4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아우디 신차 개발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등 핵심 파트너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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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엔드급 스포츠카에도 장착이 늘고 있다. 부품 선정이 까다로운 포르쉐는 중형 SUV 마칸 터보에 한국타이어 제품을 사용중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고수하는 포르쉐가 한국타이어를 신차용 타이어로 결정한 건 그 만큼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가 세계 정상급 궤도에 올라섰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타이어가 단기간 유럽시장 내 강자로 떠오른 건 무엇보다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한 기술개발에 총력을 다한 덕분이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독일, 중국 등 5개 국에서 R&D센터를 운영중이며, 세계 최대 자동차성능시험장을 보유한 스페인 '이디아다'에 테크니컬오피스를 건립, 실차 계측분야와 국제 법규 및 인증시험, 차에 대한 상세 분석 연구를 공동 진행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대전에 첨단 연구시설인 '테크노돔'을 설립하는 등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중장기 R&D에 더욱 공을 들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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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용순 기자 yms9959@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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