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안 기자] 낮밤으로 일교차가 심한 요즘같은 날씨에는 피부의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피부 표면보다 속이 먼저 건조함을 느끼기 시작한다. 많은 사람들이 가을이 됨과 동시에 피부 당김을 느끼는 것도 이 때문.
특히 강한 자외선과 유해 환경으로부터 스크래치 난 피부는 즉각적으로 해결해 주지 않으면 거뭇한 잡티와 함께 칙칙한 피부톤으로 원상복구가 힘들어진다.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탄력 잃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할 때. 피부 본래의 수분 보호막은 그대로 지키면서 수분을 더하는 뷰티 전략을 알아보자.
▶피부 진정+보습
민감성 피부라면 약한 자극에도 쉽게 피부가 붉게 달아오르고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하지만 그대로 방치해 두면 피부를 울긋불긋하게 만들고 노화를 가속 시키는 지름길이 되기 때문에 이상증세가 발생한 즉시 초기진압 케어에 들어가야 한다.
묵은 각질은 알갱이가 큰 스크럽제보다는 젤 타입의 필링 마사지 크림으로 자극은 최소화시켜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특히 스페셜 케어보다는 매일 하는 보습 진정 관리가 중요. 토너와 보습 크림을 바른 후에는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수딩 젤을 이용해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보자.
▶영양 공급
모공이 늘어지면 동시에 피부도 탄력을 잃어 주름을 생성하기 때문에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정과 보습으로 촉촉해진 피부에 보호막을 탄탄하게 다져줄 영양 공급은 피부 세포 회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사용해도 좋다.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마스크팩 혹은 자는 동안 피부 속까지 영양을 공급해줄 나이트 크림을 듬뿍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 눈가 주변, 입 주위 등 손상받기 쉬운 부위에는 에센스를 덧발라 영양 공급에 세심하게 신경 써줄 것.
[Editor’s pick ★ 매끈 피부 item]
01 애덜린 킵쿨 오션 마스크 수분 에센스의 활성 성분과 초밀착 세컨드 스킨 시트가 만나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고 탄력, 영양, 주름 케어를 한번에 할 수 있는 마스크
02 케어존 닥터솔루션 아큐어-솔트 테라피 마스크 천연 소금 성분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거칠어지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마스크
03 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이엑스 번들거리는 피부와 넓어진 모공, 민감 피부에 도움을 주는 티트리 오일이 함유된 마스크
04 헤라 히아루로닉 마스크 고농축 히아루론산이 단시간에 보습과 함께 탄력 넘치는 물광 볼륨 효과를 주는 극세사 마스크 (사진출처: bnt뉴스 DB, 애덜린, 헤라, 케어존, 메디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