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선 기자] 상하이 알란 그룹 이재진 부장의 중국 화장품 위생행정허가 심화 교육이 8월3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중연회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위생허가 대행기관 선정 방법과 신청서류, 절차 설명 및 중국 유통사들과의 미팅으로 이뤄졌다.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서로 문답을 주고받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이재진 부장은 “많은 이가 중국 위생허가에 대한 자세하고 섬세한 컨설팅 심화 정보를 얻길 원한다”며 “이에 소수로 등록을 받아 더 심화된 교육을 열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위생허가업체 선정방법을 ‘어렵다’, ‘불투명하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위생허가 업체 선정이 위생허가증 발급 여부에 가장 커다란 요소다”라고 강조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위생허가 대행기관 선정시 인터넷 정보 혹은 입소문에 의지한다. 하지만 실제 소요 기간을 속이거나 표면적 비용만 고려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중간업체를 거치지 않고 직접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화장품은 물론 염모제, 발모제, 자외선 차단제, 데오트란트 등 특수류로 분류되는 제품의 허가는 더욱 까다롭기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한편 상하이 알란 그룹이 주최하는 중국 화장품 위생행정허가 심화 교육은 9월2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