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계현 기자] 짧은 봄을 아쉬워하는 것도 잠시. 어느덧 에어컨을 틀어야만 하는 여름에 접어들었다.
에어컨 바람은 피부 건조증을 비롯한 각종 피부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어 평상시 건성피부이거나 아토피 또는 민감성 피부를 지니고 있다면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특히 건조함은 얼굴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에도 적용되어 적지 않은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다. 건조로 인해 가려움증이나 따가움까지 느낄 수 있어 더욱 까다로운 건성피부. 유분과 수분의 적절한 균형만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방법이다. 건성피부와 건성두피의 효과적인 수분 관리법을 알아보자.
>> 건성피부 관리법
각질과 푸석한 피부로 화장이 들뜨거나 갑자기 피부가 달아올랐을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마스크팩이다.
시트로 된 마스크팩은 저렴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한 뷰티 아이템이 되지만 사용 전 깨끗한 클렌징과 10분~15분가량의 권장사용시간을 꼭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건성피부의 경우 무엇보다 지속적이 수분 공급과 탄탄한 기초케어가 관건이다. 실내 에어컨 바람이 강해지는 계절에는 기초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수분 크림과 페이스 오일이나 멀티밤을 믹스해 바르면 코팅효과가 있어 수분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심한 건조함은 각질로 인해 얼굴이 하얗게 일어나는 현상을 발생시킬 수 있다. 자극적이지 않은 젤타입의 필링젤로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제품으로 꼼꼼하게 마무리하자. 또한 메이크업 위에 중간 중간 덧바를 수 있는 가벼운 수분 크림을 상시 소지하는 것도 놓치지 말 것.
1 빌리프 더 트루 크림 모이스처라이징 밤 26시간 보습 지속 효과를 입증 받은 보습 크림으로 피부 당김이나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2 쌍빠 이퀄라이징 폼필 부드러운 세럼 제형의 폼필이 피부 자극을 줄여주고 모공의 노폐물, 피지, 각질, 블랙헤드를 제거해 피부 관택과 안색 개선에 도움을 준다. 3 멜비타 호호바 뷰티 오일 끈적임 없는 산뜻한 텍스처로 피부에 잘 스며들고 수분 손실을 막아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든다.
>> 건성두피 다스리기
두피에도 타입이 있다. 얼굴 피부와 똑같이 건성두피, 지성두피, 민감성두피 등 두피의 상태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그에 알맞은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건성두피는 두피가려움증이나 각질이 생길 수 있으며 적절한 유수분이 공급되지 않아 모발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 특히 펌이나 염색 등 헤어 시술이 잦은 이들은 두피건조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날 수 있어 이 경우 두피팩이나 염색 샴푸를 사용해 두피각질제거를 비롯해 두피와 모발을 모두 다스리는 게 좋다.
모발에 작용하는 헤어팩처럼 두피팩은 두피에 직접적으로 영양과 수분을 제공해 두피각질제거와 두피 진정에 효과적이다.
일례로 필라소 헤드스파 시스템이 입점된 듀크헤어에서는 두피영양팩인 필라소 스캘프팩을 사용한 임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모공 속 염색 찌꺼기가 완벽하게 제거되고 두피각질제거가 깨끗하게 완성되어 두피에 윤기가 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두피톤이 개선되고 모공이 열려 진정된 모습을 볼 수 있다.
피부 진정과 수분 보충을 위해 마스크팩을 하는 것처럼 두피팩으로 건조한 두피를 다스려 보자. 꼼꼼하고 부지런한 관리만이 두피가려움증과 건성두피로부터 벗어나는 지름길이다.
필라소 블랙테라피 팩 건성두피용 두피팩으로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두피영양팩이다. 두피영양공급 및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두피 가려움증 개선에 도움이 되고 두피진정 및 밸런스를 유지시킨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빌리프, 쌍빠, 멜비타, 필라소)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