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유럽에서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미디어 시승행사를 열고 신차 알리기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행사는 25~27일(현지 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다. 유럽 기자단과 현지 대리점 관계자 100여명을 초청해 신차 소개 및 시승행사를 2차에 걸쳐 1박2일 일정으로 진행한다. 티볼리 에어는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시승을 통해 지역별 주요 시장에서 인지도를 제고하는 한편, 6월부터 세계 1,300여개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경쟁 제품은 푸조 3008, 닛산 캐시카이, 스코다 예티, 미쓰비시 ASX 등이 꼽힌다. 현재 티볼리는 르노 캡처, 푸조 2008, 닛산 쥬크 등 소형 SUV와 경쟁을 펼치고 있다.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 에어는 티볼리 플랫폼의 두 번째 제품으로 다양한 생활양식에 요구되는 전천후 활용성을 갖추고 있다"며, "제품군 다양화를 통해 글로벌 SUV 시장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볼리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6만3,000여대가 판매됐다. 특히 1만1,000여 대의 수출실적을 기록한 티볼리 영향으로 유럽 시장은 전년대비 8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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