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안 기자] 트렌드 반열에 오른 와이드 팬츠부터 광나는 소재의 스카잔까지 유난히 개성 있는 룩이 거리에서 많이 보이는 요즘. 스타들의 패션을 참고하면 누구든 트렌디한 스타일에 도전할 수 있다.
쉬울 것 같지만 은근히 까다로운 올블랙룩을 답답하지 않게 연출한 천정명. 날로 스타일 지수가 상승하는 유아인 그리고 스카잔을 시크하게 연출한 이제훈까지 과하지 않지만 매력적인 스타일을 소화한 스타일링 비법은 무엇일까.
언제 어디서든 클래식한 무드를 자아낼 수 있는 블랙 컬러와 무작정 촌스럽지 만은 아이템을 베이직한 아이템과 믹스 매치하는 것이 해결책. 지금부터 소개할 아이템을 참고하여 스타들의 패션을 파헤쳐 보자.
#천정명– ‘블랙’컬러는 이렇게 연출할 것
과감한 컬러와 패턴을 마음껏 입을 수 있는 계절이지만 평소 스타일과 맞지 않다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그렇다면 천정명과 같이 블랙 일색으로 통일한 올블랙룩을 추천한다. 엉덩이를 덮는 길이의 싱글 코트에 편안한 핏의 팬츠를 매치해 편안하지만 격식 차린 느낌을 자아냈다.
살짝 걷어 올린 소맷 자락에 레더 팔찌를 착용하여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부각시키거나 워커 대신 슬립온을 매치한다면 센스 있는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자칫 더워 보일까 고민이라면 바지 밑단은 살짝 롤업 하여 발목을 드러내 볼 것.
1. 울프 베이직 오버핏 면 코트 2. 울프 편안한 허리 밴딩 스판 슬랙스 #유아인- 빈티지한 셔츠의 재발견
옷장 속 잠자고 있는 듯한 빈티지한 컬러의 셔츠에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를 매치한 유아인.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패션이지만 귀여운 헤어스타일과 깨끗한 화이트 스니커즈로 스타일링의 강약을 조절해 완벽한 레트로 패션을 보여줬다.
빈티지한 패션이라 해서 마냥 촌스럽기만 한 디자인을 고르는 것은 금물이다. 컬러와 소재, 패턴을 고려하여 베이직한 아이템과 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유아인과 같이 전체적인 스타일 중 한 가지 아이템에 포인트를 주고 나머지는 톤 다운된 컬러를 선택한다면 어렵지 않게 빈티지룩을 연출할 수 있다.
1. 비욘드클로젯 콜렉션 셔츠 2. 슈퍼스타아이 스트링 밴딩 와이드 슬랙스#이제훈- 포인트 아이템에 제격인 ‘스카잔’
광택이 도는 소재에 유니크한 자수가 새겨진 스카잔은 원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기에 좋다. 이제훈은 화이트 이너에 금색 스카잔을 걸치고 하의는 모두 블랙 컬러로 맞춰 시크한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눈에 띄는 스카잔을 연출할 때에는 다른 아이템은 최대한 심플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이제훈과 같이 화이트 또는 블랙의 깔끔한 이너에 포멀한 아이템을 더하면 트렌디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1. 누드본즈 무궁화 양면 스카잔 2. 슈퍼스타아이 트롬 라운드 7부 티셔츠 (사진출처: bnt뉴스 DB, 슈퍼스타아이, 울프(wolp), 누드본즈, 비욘드클로젯 콜렉션)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