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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그룹, 지난해 224만7,485대 판매..사상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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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그룹은 17일(현지 시간) 독일 뮌헨에서 연례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난해 실적과 함께 BMW의 미래 비지니스 방향성을 나타내는 '넥스트 넘버원 전략'을 발표했다.
 





 BMW에 따르면 지난해 6년 연속 판매실적과 매출, 세전이익 등에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먼저 자동차부문 판매실적은 224만7,485대로 전년 대비 6.1% 증가했다. 그룹 매출은 14.6% 늘어난 921억7,500만 유로(121조3,364억 원), 순이익은 10% 신장한 63억9,600만 유로(8조4,195억)를 기록했다.

 브랜드별 판매대수는 BMW의 경우 전년 대비 5.2% 증가한 총 190만5,234대를 인도하며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2시리즈와 4시리즈 그리고 X시리즈가 성장을 주도했다. 친환경 브랜드인 i의 경우 65.9% 늘어난 2만9,513대를 팔았다. 이 중 i3는 2만4,057대, i8은 5,456대다.
 
 미니는 12.0% 신장한 33만8,466대를 판매했다. 미니 5도어가 9만4,788대, 신형 미니 3도어가 12만7,194대, 클럽맨이 8,003대다. 롤스로이스는 3,785대로 역사상 두 번째로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BMW모토라드 또한 10.9%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총 13만6,963대를 판매했다. 5년 연속 판매기록 경신이다.
 
 지역별 판매대수는 유럽이 100만427대의 BMW와 미니를 팔며 9.4% 성장했다. 아시아에서는 4.2% 신장하며 68만5,792대를 팔았다. 이 중 중국에서만 46만4,086대를 판매했으며 한국은 5만5,378대로 18.5% 상승했다. 미주에서는 2.8%의 성장률로 총 49만5,897대를 팔았다. 이 중 미국은 40만5,715대로 전년 대비 2.2% 증가했다.






 한편, BMW는 향후 2020년까지 미래를 예측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는 '넥스트 넘버원' 전략을 발표했다. 회사측은 이를 통해 플래그십 전기차 i넥스트와 프로젝트i 2.0 등을 통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 대한 기술력을 더욱 높일 방침이다. 

 하랄드 크루거 BMW그룹 회장은 "BMW는 프리미엄 자동차시장에서 브랜드, 디자인 및 프로덕트 등 모든 부문에서 미래지향적 전략으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며 "넥스트 넘버원 전략을 통해 향후 전 세그먼트에 걸쳐 라인업을 더욱 다양하게 가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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